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충정보] 에르젠 페가수스 S3 분석 및 유사제품 비교
    대충 정보 2021. 12. 30. 17:08
    300x250

    -대충아빠 캠프로그-

    대충아빠 - YouTube

    모든 글은 제 개인(일반 소비자) 의견이며. 본 글의 가격 및 스펙은 공식홈페이지에 개시된 것(2021년12월 기준)을 우선하여, 캠프타운(Camptown), 코베아(Kovea), 제드(Zed), 카즈미(Kazmi), 폴라리스(Polaris), 스노우라인(Snowline), 노스피크(northpeak), 위오(Wiwo), 탑앤탑(Top&Top), 리펙스(Lepex), 코오롱(Kolon),  비바코(Vivaco),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Apparel), 스노우피크(Snowpeak), 콜맨(Coleman), 지프(Zeep), 에르젠(Herzen), 노르딕크로스(Nordiccross)제품들만 표기한 것입니다.

    특히, 가격에 있어서 온라인가격, 매장가격, 특정 기간 등의 상황에 따라서 모두 다르기에 공식홈페이지에 기재된 할인되지 않은 가격만을 기준으로 합니다. 실 구매시 각종 할인이 이루어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에서는 디자인 및 브랜드 등의 정성적 가치는 고려하지 않습니다.

    기재된 스펙에 오류가 있을 경우에는 뎃글로 알려주세요...바로 수정하겠습니다.

    블로그 내에서 찾기(돋보기 아이콘)를 통해서 국내 홈페이지가 있는 거실형 텐트 제품을 검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될 용어들은 아래에 링크된 글을 참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텐트 스펙 및 구성의 설명글 palilo-camp.tistory.com/64

    텐트 스펙(https://youtu.be/Wq4QgFxYE28) 및 구성(https://youtu.be/23RXE4TknlA)의 설명 영상

    텐트 구매전 신상제품 추천, 2~3개 제품을 비교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palilo-camp.tistory.com/115 를 참고해서 블로그나 유튜브에 댓글을 남겨주시면 비교영상 제작해서 업로드 하겠습니다.


    2021.12.19

    이제것 코베아의 제품들에서 난연 코팅이 없는 것으로 소개되었으나, 코베아의 대부분의 텐트들이 지프보다 더 불명료하게 난연 처리된 표기를 하고 있는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앞으로 모든 스펙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난연 등의 코팅에 관한 단점이 확인되어 사실유무 등에 대해서 조사 중입니다. 신혼, 임산부 및 어린 아이가 있는 캠퍼분들은 최소한 난연 제품에 대해서는 다양한 각도에서의 조사 및 검토를 권해드립니다.

    - 목차 -

    1. 제품 분석

    2. 유사제품 간단 소개

    3. 가격, 사용인원, 장비, 설치형태가 유사한 타 제품과의 비교

    4. 가격, 사용인원, 장비가 유사하지만 다른 설치형태의 타 텐트 비교

    모든 제품에는 브렌드 가치와 그 브렌드가 가지는 A/S 등의 자체평가 가치가 분명히 제품가격에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런 것이 없는 제품들이 가성비가 좋은 것, 거품없는 가격이라고 하지 않을까요?)


    1. 제품 분석

    에르젠 페가수스 S3

    참고 영상

    화이트
    블랙

    2가지 색상의 제품입니다.

    구조 설계

    설치난이도-하나로 완성된 폴을 이용하여 설치하는 완성형으로 하급의 난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설치 난이도(폴 설치 구조-동일 폴 수량 및 동일 스펙 기준))-완성형(하나로 완성된 폴의 양 끝이 지면에 위치하는 형태-새턴2룸, 고스트 등 < 조립형(하나로 완성된 폴을 텐트 설치과정에서 다른 폴과 결합하는 형태-코쿤3, 퍼시픽오션, 프로미넌트, 랜드락)

    안정성-순수 터널형으로 가장 낮은 수준의 구조입니다. 더욱이 6미터 급에서 거의 존재하지 않는 폴 3개의 구성인점에서 장박 또는 돌풍 및 습설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안정성(동일 폴 수량 및 동일 스펙 기준) : 터널형(새턴2룸, 고스트, 퍼시픽오션 등)-교차점0 > 교차트러스형(포티스2 등)-교차점 상부 1 > 세미터널형(X1X 등)-교차점 측면 2 > 복합트러스형(코쿤 3-교차점 상부 4_ 측면 3, 랜드락, 네스트2 등)

    면혼방이너

    ↑면혼방 이너텐트를 별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투명창

    ↑전용 투명창을 기본 셋트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지퍼형식입니다.

     


    세부 스펙들을 살펴보겠습니다.

    크기

    본체 크기 : 3.8*6.1입니다. 대충 직사각형으로 본다면 22.8㎡가 됩니다.

    ※ 풀팩 가능 사이트 : 5*7 입니다.

    이너

    이너 크기 : 3.25*2.85 입니다. 5인도 거뜬한 크기이며 에어박스 따위는 그냥 설치하는 크기입니다. 단, 이너 텐트의 길이가 길어 전실을 잡아먹고 있는 점에서 너무 큰 것이 아닐까 합니다. 

    ※ 0.7*4=2.8 (평균 자충 1인용 0.7)-이너텐트 모서리부분 스킨과의 접촉 가능성 있음. 2*2.8 에어박스 사용시 내부에 난방 기구 설치할 수 없습니다.

    전실 크기 : 3.8*3.25 입니다. 소형의자 기준 미디멀 캠핑시 최대 5인 가족 동계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죽는 공간 등으로 인하여 실물 리뷰가 아닌 만큼 참고사항입니다.)

    ※ 4인 테이블(폭 0.8 * 길이1.2) 및 4인 릴렉스 배치시 개인적 최소 크기는 폭 3 길이 1.5입니다. 1열 박스 배치시 폭 3 * 길이 2 및 이동 통로가 길이방향으로 1m 즉, 3*3이 4인 가족 최소 전실 공간이 됩니다. 동계시 난로 설치를 위해서 안전상 최소 1m*1m이 더 필요하기에 동계시 4인 최소 전실은 3*4 입니다.(물론 박스와 난로를 1열로 설치시 최소 전실은 3*3으로도 가능은 합니다.

    배치 예측도

    ↑사용하는 장비의 높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최대 5인 소형 의자  히터를 사용하여 미디멀(제 기준)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의자 배치의 방향을 변경하면서 한쪽 출입구를 폐쇄할 경우에는 심지 난로도 가능해 보입니다.

    상세 스펙

    ↑흰색, 블랙 모두 스펙이 동일합니다.

    정리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스펙
    기능구성

    기능 구성 : 전면 캐노피, 전면 이중창, 측면 도어 2개소, 이너 4면 개방인 평범한 구성입니다.

    홈페이지 사진이 없지만 전면 캐노피 구성을 추정할 수 있고, 측면 도어가 2개소, 이너 4면 개방된 기능 구성이 있습니다. 다만, 측면 도어의 하나는 이너텐트가 위치하고 있어서 실제 1개의 출입구만이 사용가능한 제품입니다.

     : AL(알루미늄)/7(7천시리즈)D(듀랄루민) 16파이 * 1, AL/6D 16파이 *2개 입니다. 6미터 급에 총 3개의 폴... 조금 무리라고 생각되는 군요... 캐노피폴은 별도구매이고 에르젠에서 판매하는 AL/6 25파이*2개를 적용했습니다. 스펙상 캐노피 폴은 타프용 폴일 듯합니다. 그러니 타제품의 캐노피폴을 구매하신다면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 통상 가장 튼튼 한 것은 21~22 파이가 고가형에 있고, 19파이, 16 파이 및 14파이가 사용됩니다. 

    무게 : 스킨+이너+폴+가방+팩+방수포=최소 24Kg 입니다.

    ※ 보통 무게는 스킨 및 폴 소재에 따라서 10 , 20, 30 단위 정도로 결정됩니다. NR(나일론 립스탑) < PT(폴리태피터) < PO(폴리 옥스퍼트) < 면혼방 < 면 / 화이바글라스 < 듀랄임=알루미늄(AL) < 철

     

    본체 스킨 : 폴리옥스포드(PO) 원단으로 150D(Denier)입니다. 폴리우레탄(PU) 코팅으로 내수압 3,000을 달성했습니다. 발수(WR)는 기본이고요~ 체감하기 매우 힘들지만 UV코팅을 적용했습니다.

    ※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가장 중상급의 스펙입니다.

    이너 스킨 : 폴리에스테르 코튼(PC) 면혼방입니다. 면혼방 좋죠.

    ※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최상의 스펙입니다.

    ※ 방수와 발수는 내수압이 450~600은 한듯 안한 듯 또는 은나노 입자 0.0001% 첨가하여 뭐라뭐라 했던 그런 마케팅용정도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너 내수압은 의미가 없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이너 바닥 : 폴리옥스포드(PO) 원단으로 150D(Denier)입니다. 폴리우레탄(PU) 코팅으로 내수압 3,000을 달성했습니다. 발수(WR) 처리를 하였고요. 깡통 스킨입니다.

    ※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내수압 3,000과 2,000이 가장 평균적인 스펙이므로 중상급의 수치입니다.

    플라이 스킨 : 고시 정보상의 스펙이 명시되어 있지 않지만, 확인 결과 동일한 원단으로 제작되었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결국, 폴리옥스포드(PO) 원단으로 150D(Denier)입니다. 폴리우레탄(PU) 코팅으로 내수압 3,000을 달성했습니다. 발수(WR)는 기본이고요~ 체감하기 매우 힘들지만 UV코팅과 그늘에 최상인 피그먼트 코팅을 적용했습니다.

    ※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내수압 3,000과 2,000이 가장 평균적인 스펙이므로 중상급의 수치입니다.

    한편, 스펙상 방오/이염의 표기가 있으나, PU코팅을 통해서 발현될 수 있는 기능인 점, 확인한 결과 명확한 답변을 듣지 못한 점에서 특별한 가공처리를 한 것으로 보기 힘들기에 보여주기 위한 스펙일 뿐 특별한 것이 아닌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항균처리 또한 면소재가 들어간 제품에 일반적으로 적용하는 것이므로 의미를 두지 않습니다.

    300x250

    총평

    총평

    폴의 부족한 감이 있는 수량과 적은 기능구성으로 안정성과 다양함이 약하지만, 스킨 스펙이 상급에 이르는 특징을 가진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안정성이 취약한 터널형에다가 적은 수량의 폴로 인한 안정성 부분에서는 충분한 고민을 가지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정성 보다는 설치의 편리성 및 높은 스킨 스펙의 장점을 가진 제품으로 바람과 눈이 쌓이는 동계 또는 장박 보다는 봄, 가을에 유리한 제품으로 보여집니다.

    한편, 동계 또는 장박을 하지 않는 조건, 캐노피 폴의 타사제품 사용이라면, 높은 수준의 스킨스펙과 피그먼트 코팅으로 봄, 가을 최적의 가성비를 가진 제품으로 평가하고 싶네요.

    마지막으로...

    아무리 생각해도 에르젠 페가수스 S3는 이너텐트를 돔 또는 팝업텐트와 같은 다른 제품으로 사용하는 것이 최상의 성능을 얻을 수 있는 조합으로 보여집니다.(영상 참고)

    인터넷에 60만원대 제품이라며 소개되던데.... 60만원대의 페가수스S3는 그냥 쉘터죠.....

    거실형 텐트가 될려면 이너텐트 필수로 붙여야 하고, 그럼 결국 약 70만 후반대 제품이 됩니다.


    2. 유사제품 간단 소개(작성중)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3. 가격, 사용인원, 장비, 설치형태가 유사한 타 제품과의 비교

    대략적으로 "제드 T-MAX", "탑앤탑 포레스트 리버"가 있습니다.

    비교1

    탑앤탑 포레스트 리버는 예약구매가 80만원 제품입니다. 아마 실구가도 90만원 안쪽으로 결정될 겁니다.

    3제품 모두 비슷한 가격대로 추정됩니다.

    가격 : 공통 할인이 적용되면, 실구가는 고만고만한 선에서 비슷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구조 설계

    설치난이도-페가수스 S3는 중앙 폴이 하나로 완성된 폴 3개를 이용한 하급 난이도를 가진 제품입니다.나머지 두 제품 모두 하나로 완성된 폴을 이용하여 설치하는 완성형의 하급의 난이도를 가지고 있지만, 폴 수량이 많은 관계로 아주아주 약간은 좀더 시간이 걸리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설치 난이도(폴 설치 구조-동일 폴 수량 및 동일 스펙 기준))-완성형(하나로 완성된 폴의 양 끝이 지면에 위치하는 형태-새턴2룸, 고스트 등 < 조립형(하나로 완성된 폴을 텐트 설치과정에서 다른 폴과 결합하는 형태-코쿤3, 퍼시픽오션, 프로미넌트, 랜드락)

    안정성-페가수스 S3는 세 제품에 비해서 안정성이 최하일 것으로 추측됩니다. 동일한 터널형임에 반하여 폴 수량이 최소 30%가 적습니다.

     안정성(동일 폴 수량 및 동일 스펙 기준) : 터널형(새턴2룸, 고스트, 퍼시픽오션 등)-교차점0 < 교차트러스형(포티스2 등)-교차점 상부 1 < 세미터널형(X1X 등)-교차점 측면 2 < 복합트러스형(코쿤 3-교차점 상부 4_ 측면 3, 랜드락, 네스트2 등)

    기타 : 페가수스 S3포레스트리버와 함께 벤틸레이션 구성이 있습니다만, T-MAX는 없습니다.

     벤틸레이션은 있으면 좋고 없으면 없는데로의 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비슷한 가격대라면 있는 쪽으로~

    기본구성

    비교 2

    본체 크기 : 페가수스 S3이 가장 큽니다. 사알짝~

    이너 크기 : 페가수스 S3가 이너가 너무 커서 6~7인도 가능합니다. 나머지 2제품은 최대 5인 정도입니다.

    비교3

    전실 크기: 세 제품 모두 소형의자, 미디멀 기준 최대 5인이 사용가능한 크기입니다. T-MAX포레스트 리버는 폭이 작기에 동선 부분에서 살짝 걸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페가수스 S3는 이너가 너무 길어서 전실을 너무 소비하는 제품입니다. 물론 난로 2개 사용에는 매우 유리한 구성이긴 합니다.

    : 페가수스 S3이 구체적인 스펙이 높으나, 수량 부분에서 나머지 2개 제품에 비해서 매우 적습니다. 결국 안정성 부분에서 직결되는 것이죠. 단, 별도 구매 제품인 캐노피폴이 고 스펙인 점에서 장점이라 할 수 있지만.. 차라리 저 스펙의 타사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추천드릴 정도로 캐노피폴은 중요한 구성이 아닙니다.

    캐노피폴은 사용빈도가 매우 낮은 구성입니다. 중요도가 매우 낮습니다.

    그라운드시트 : 페가수스 S3 T-MAX는 풀 그라운드 시트인 반면 포레스트리버가 이너용이네요.

     그라운드시트는 중요도가 매우 떨어지는 구성입니다. 전용이라고 해서 특별한거 없습니다...ㅎㅎㅎ

    무게 : 20~24Kg 모두 고만고만 하죠....

    비교4

    기능 구성 : 페가수스 S3는 세 제품에 비해서 측면 출입구 "도어 2" 구성에서 독특한 구성입니다. 반면, T-MAX는 "본체 지붕창" 및 "3룸 파티션"이 독특한 구성이고, 포레스트 리버는 "측면 캐노피" "도어 2 이상" 측면 "이중창" 이너 "외부포켓" "도어3 이상"의 독특한 구성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페가수스 S3의 분리형 TPU는 다른 기능 구성과 달리 대체 제품을 언제든지 구할 수 있기에 비교 제품들의 가격을 추가하는 것으로 비교했습니다.

    기능 구성을 보면.. 포레스트 리버 > T-MAX > 페가수스 S3 입니다.

    스킨(원단)

    비교5

     모든 스펙에서 제조사 또는 재료에 따라서 그 성능 및 가격

    이 다릅니다만, 그 정도까지 파고들기에는 구독자 300명 정도로는 택도 없습니다;; ㅋㅋ

    폴리태피터(PT), 폴리 옥스포드(PO), 나일론립스탑(NR)등 각자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항 텐트 스펙 및 구성의 설명글 palilo-camp.tistory.com/64, 텐트 스펙(https://youtu.be/Wq4QgFxYE28) 을 참조하세요.

    본체 : 페가수스 S3이 유일하게 폴리옥스포드(PO) 150D 원단을 사용하고 있지만, 포레스트 리버 또한 그에 준하는 폴리립스탑(PR) 75D 210T 입니다. T-MAX가 가장 처지는 원단이라고 할 수 있네요.

    이너 본체 : 페가수스 S3과 포레스트 리버면혼방 동급입니다. T-MAX가 가장 처지는 원단이라고 할 수 있네요.

    이너 바닥 : 페가수스 S3포레스트 리버가 동일하게 폴리옥스포드(PO)원단을 사용하고 있지만, 포레스트 리버가 200D 입니다. T-MAX가 가장 처지는 원단이라고 할 수 있네요.

    플라이 : 페가수스 S3이 유일하게 폴리옥스포드(PO) 150D 원단을 사용하고 있지만, 포레스트 리버 또한 그에 준하는 폴리립스탑(PR) 75D 210T 입니다. T-MAX가 가장 처지는 원단이라고 할 수 있네요.

    방수

    비교6

    본체 : 페가수스 S3이 폴리우레탄(PU) 및 발수(WR)코팅으로 내수압3,000으로 최강입니다. 나머지 2제품들은 모두 내수압 2,000입니다.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3,000과 2,000이 평균적인 스펙입니다. 체감하기 힘든 수치이죠. 집중호우 정도? 물폭탄 정도?

    이너 본체 : 코팅이되어 있어도 싹다 무시하면 됩니다. ㅎㅎㅎ

     방수와 발수는 내수압이 450~600은 한듯 안한 듯 또는 은나노 입자 0.0001% 첨가하여 뭐라뭐라 했던 그런 마케팅용정도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너 내수압은 의미가 없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이너 바닥 : 페가수스 S3이 폴리우레탄(PU) 및 발수(WR)코팅으로 내수압3,000으로 최강입니다. 포레스트 리버가 내수압 2,000이고, T-MAX가 내수압 1,500(너무 낮은 것 같지만.. 그라운드시트 사용 및 침수시에 필요한 스펙이라서 ...)이네요.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3,000과 2,000이 평균적인 스펙입니다.

    플라이 : 페가수스 S3이 폴리우레탄(PU) 및 발수(WR)코팅으로 내수압3,000으로 최강입니다. 나머지 2제품들은 모두 내수압 2,000입니다.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3,000과 2,000이 평균적인 스펙입니다.

    특수 코팅(가공)

    비교7

    본체 : 페가수스 S3만이 유일하게 UV 코팅되어 있습니다.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UV코팅은 대충~ 30% 정도이며 체감하기가 매우 힘들어 있는지 없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이너 본체 : 코팅이 되어 있으면 안됩니다.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코팅은 0%(난연 제외)입니다.

    이너 바닥 : 방수 이외 코팅은 본적이 없어요....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코팅은 0%(난연 제외)입니다.

    플라이 : 페가수스 S3만이 유일하게 UV 및 피그먼트(PM) 코팅되어 있습니다.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플라이 피그먼트(PM) 코팅은 보기 힘든 스펙이고, 봄과 가을에 매우 유용한 스펙입니다.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UV코팅은 대충~ 30% 정도이며 체감하기가 매우 힘들어 있는지 없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비교8

    타제품과 비교하여 본다면,

    페가수스 S3는 부족한 폴 수량으로 안정성이 상대적 약하고, 부족한 기능구성으로 다양한 연출이 약하지만, 상대적으로 높은 원단과 방수 및 특수코팅에서 또 다른 안정성과 환경 적응성을 보이는 제품임.

    비용적으로 본다면 우와~ 갓성비!! 라고 할 정도는 아닙니다. 기능구성과 폴의 스펙을 낮추면서 스킨 스펙을 끌어올린 제품입니다.

    제드 T-MAX, 탑앤탑 포레스트 리버는 장박 등 다양한 환경에서도 캠핑을 하면서 힘이 다소 약하신(무게) 분한테 어울리겠죠


    4. 가격, 사용인원, 장비, 설치형태가 다른 타 제품과의 비교

    비교9

    에르젠 페가수스 S3의 스킨 스펙이 너무 좋아서 비교 제품을 선택하는데 애를 먹었습니다..

    가격 : 에르젠 페가수스 S3가 약 10만원 정도(평균) 비쌉니다. 물론 에르젠 페가수스 S3의 캐노피 폴을 타사의 일반 스틸폴로 사용한다면 그 가격은 약 3만원 정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구조 설계

    설치난이도-페가수스 S3는 중앙 폴이 하나로 완성된 폴 3개를 이용한 하급 난이도를 가진 제품입니다. 나머지 두 제품또한 하나로 완성된 폴을 이용하여 설치하는 완성형의 하급의 난이도를 가지고 있지만, 폴 수량이 많은 관계로 아주아주 약간은 좀더 시간이 걸리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설치 난이도(폴 설치 구조-동일 폴 수량 및 동일 스펙 기준))-완성형(하나로 완성된 폴의 양 끝이 지면에 위치하는 형태-새턴2룸, 고스트 등 < 조립형(하나로 완성된 폴을 텐트 설치과정에서 다른 폴과 결합하는 형태-코쿤3, 퍼시픽오션, 프로미넌트, 랜드락)

    안정성-페가수스 S3는 세 제품에 비해서 안정성이 최하일 것으로 추측됩니다. 제드 X1X크림은 측면에 교차점이 있는 세미터널형이고, 캠프타운 메버릭은 측면과 상부에 폴들이 교차하는 복합트러스형입니다.

     안정성(동일 폴 수량 및 동일 스펙 기준) : 터널형(새턴2룸, 고스트, 퍼시픽오션 등)-교차점0 < 교차트러스형(포티스2 등)-교차점 상부 1 < 세미터널형(X1X 등)-교차점 측면 2 < 복합트러스형(코쿤 3-교차점 상부 4_ 측면 3, 랜드락, 네스트2 등)

    기타 : 페가수스 S3만이 벤틸레이션 구성이 있습니다.

     벤틸레이션은 있으면 좋고 없으면 없는데로의 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비슷한 가격대라면 있는 쪽으로~

    기본구성

    비교10

    본체 크기 : 페가수스 S3이 가장 큽니다. 사알짝~

    이너 크기 : 페가수스 S3이 이너가 너무 커서 6~7인도 가능합니다. 나머지 2제품은 최대 5인 정도입니다.

    비교 11

    전실 크기: 세 제품 모두 소형의자, 미디멀 기준 최대 5인이 사용가능한 크기입니다. 메버릭과 X1X크림은 폭이 작기에 동선 부분에서 살짝 걸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페가수스 S3은 이너가 너무 길어서 전실을 너무 소비하는 제품입니다. 물론 난로 2개 사용에는 매우 유리한 구성이긴 합니다.

     : 페가수스 S3이 구체적인 스펙이 높을 수 있으나, 수량 부분에서 나머지 2개 제품에 비해서 매우 적습니다. 결국 안정성 부분에서 직결되는 것이죠. 단, 별도 구매 제품인 캐노피폴이 고 스펙(에르젠 별도 폴은 타프용 폴입니다... 에르젠에서 파는 폴은 그것 밖에 없네요.-.,-)인 점에서 장점이라 할 수 있지만.. 차라리 저 스펙의 타사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추천드릴 정도로 캐노피폴은 중요한 구성이 아닙니다.

     캐노피폴은 사용빈도가 매우 낮은 구성입니다. 중요도가 매우 낮습니다.

    그라운드시트: 3제품 모두 풀 그라운드 시트입니다.(별도인 구성은 가격에 포함시킨 것입니다.)

     그라운드시트는 중요도가 매우 떨어지는 구성입니다. 전용이라고 해서 특별한거 없습니다...ㅎㅎㅎ

    무게 : 모두 고만고만 하죠....

    기본구성 소결

    이번 비교에서도 에르젠 페가수스 S3은 폴이 부족하고, 이너가 너무 길어서 전실을 잡아먹는 스펙상 상대적인 단점이 드러나네요.


     기능구성의 구체적인 사항 텐트 스펙 및 구성의 설명글 palilo-camp.tistory.com/64, 텐트 구성(https://youtu.be/23RXE4TknlA) 영상을 참조하세요.

    기능 구성 : 페가수스 S3는 세 제품에 비해서 측면 출입구 "도어 2" 구성에서 독특한 구성입니다만, 이너 텐트가 측면 출입구 1개를 모두 막아버리기에 의미는 없습니다. 반면,메버릭은 "본체 지붕창" 및 "전면 캐노피 가드"가 독특한 구성이고, X1X크림은 "본체 지붕창"이 독특한 구성입니다. 여기서 페가수스 S3의 분리형 TPU는 다른 기능 구성과 달리 대체 제품을 언제든지 구할 수 있기에 비교 제품들의 가격을 추가하는 것으로 비교했습니다.

    기능 구성을 보면.. 캠프타운 메버릭 > 제드 X1X크림 > 에르젠 페가수스 S3 입니다.


    스킨(원단)

    비교 12

     모든 스펙에서 제조사 또는 재료에 따라서 그 성능 및 가격이 다릅니다만, 그 정도까지 파고들기에는 구독자 300명 정도로는 택도 없습니다;; ㅋㅋ

     폴리태피터(PT), 폴리 옥스포드(PO), 나일론립스탑(NR)등 각자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항 텐트 스펙 및 구성의 설명글 palilo-camp.tistory.com/64, 텐트 스펙(https://youtu.be/Wq4QgFxYE28) 을 참조하세요.

    본체 : 세 제품 모두 폴리옥스포드(PO) 150D 원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버릭의 데니어가 없지만 캠프타운 폴리옥스포드는 모두 150D입니다. 그 이하 수치의 PO는 120여개 제품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너 본체 : 페가수스 S3 면혼방 ! 그냥 비교 자체가 불가능이죠..

    이너 바닥 : 세 제품 모두 폴리옥스포드(PO) 150D 원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플라이 : 페가수스 S3가 유일하게 폴리옥스포드(PO) 150D 원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조금 처지는 스펙이죠. 하지만 폴리 태피터(PT)가 사용하지 못하거나 하는 원단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는 플라이 원단과 이하 설명드릴 방수력을 조금 낮추는 대신 폴을 한개 더 추가 했으면 어땟을까 합니다.^^;

    방수

    비교 13

    본체:페가수스 S3 메버릭 폴리우레탄(PU) 및 발수(WR)코팅으로 내수압3,000으로 최강입니다. X1X크림이 내수압 2,000으로 가장 낮은 스펙이죠.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3,000과 2,000이 평균적인 스펙입니다. 체감하기 힘든 수치이죠. 집중호우 정도? 물폭탄 정도?

    이너 본체 : 코팅이되어 있어도 싹다 무시하면 됩니다. ㅎㅎㅎ

     방수와 발수는 내수압이 450~600은 한듯 안한 듯 또는 은나노 입자 0.0001% 첨가하여 뭐라뭐라 했던 그런 마케팅용정도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너 내수압은 의미가 없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이너 바닥 : 페가수스 S3메버릭 폴리우레탄(PU) 및 발수(WR)코팅으로 내수압3,000으로 최강입니다. X1X크림이 내수압 2,000으로 가장 낮은 스펙이죠.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3,000과 2,000이 평균적인 스펙입니다. 체감하기 힘든 수치이죠. 집중호우 정도? 물폭탄 정도?

    플라이 : 페가수스 S3메버릭 폴리우레탄(PU) 및 발수(WR)코팅으로 내수압3,000으로 최강입니다. X1X크림이 내수압 2,000으로 가장 낮은 스펙이죠.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3,000과 2,000이 평균적인 스펙입니다. 체감하기 힘든 수치이죠. 집중호우 정도? 물폭탄 정도?

    특수 코팅(가공)

    비교 14

    본체 : 페가수스 S3만이 유일하게 UV 코팅되어 있습니다.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UV코팅은 대충~ 30% 정도이며 체감하기가 매우 힘들어 있는지 없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이너 본체 : 코팅이 되어 있으면 안됩니다.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코팅은 0%(난연 제외)입니다.

    이너 바닥 : 방수 이외 코팅은 본적이 없어요.... 난연이 있긴 있군요;;;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코팅은 0%(난연 제외)입니다.

    플라이 : 페가수스 S3X1X크림만이 유일하게 UV 및 피그먼트(PM) 코팅되어 있습니다.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플라이 피그먼트(PM) 코팅은 보기 힘든 스펙입니다.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UV코팅은 대충~ 30% 정도이며 체감하기가 매우 힘들어 있는지 없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비교15

    타제품과 비교하여 본다면,

    페가수스 S3는 여전히 부족한 폴 수량으로 안정성이 상대적 약하다는 평을 피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대신 UV와 PM 코팅된 제품에서 원단 및 내수압을 갖춘 제품을 이가격대에 찾아 볼 수 없는 제품임에는 동의합니다.

    캠프타운은 오프라인 물량이 없기에 고시가격 그대로이고 에르젠과 제드는 할인매장이 있으니 어느 정도는 할인 될 것으로 추정되는바, 결국 3제품 모두 비슷한 가격대가 될 것 같군요.

    페가수스S3를 기준으로 메버릭은 UV와 PM를 포기하고 안정성(폴) 및 구성을 강화한 제품

    페가수스S3를 기준으로 X1X크림은 본체 UV와 방수력을 낮추고 안정성(폴) 및 구성을 강화한 제품 으로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종결

    에르젠 페가수스 S3.

    안정성 부분에서 주의하여야 하는 제품이지만, 80만원대에서 터널형, PO 150D, PC 면혼방, PU 3,000 방수력, UV, PM 제품은 페가수스S3이 유일한 것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추천 사용 조건

    1. 캐노피 폴은 타사 제품을 구매할 것.

    2. 이너텐트는 타사 제품 또는 돔 또는 팝업 텐트를 사용할 것.

    3. 장박과 돌풍에는 많은 주의를 가질 것.


    모든 제품에는 브렌드 가치와 그 브렌드가 가지는 A/S 등의 자체평가 가치가 분명히 제품가격에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이런 것이 없는 제품들이 가성비가 좋은 것, 거품없는 가격이라고 하지 않을까요?)

    뭐 어차피 제 개인적인 추정일 뿐이니 참고만 하시길...ㅎㅎㅎ

    아참. 텐트의 가격을 결정하는 요소는 다양합니다. 저는 공식 홈페이지에 개시된 스펙만을 기준으로 추정한 것이기에 명확한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내에서 찾기(돋보기 아이콘)를 통해서 국내 홈페이지가 있는 거실형 텐트 제품을 검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텐트 제조 및 판매사 palilo-camp.tistory.com/6

    300x25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