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충정보] '21.11월 출시예정 제드 T-MAX_EX 및 유사제품비교
    대충 정보 2021. 10. 22. 10:21
    300x250

    -대충아빠 캠프로그-

    대충아빠 - YouTube

    모든 글은 제 개인(일반 소비자) 의견이며. 본 글의 가격 및 스펙은 공식홈페이지에 개시된 것(2021년02월 기준)을 우선하여, 캠프타운(Camptown), 코베아(Kovea), 제드(Zed), 카즈미(Kazmi), 폴라리스(Polaris), 스노우라인(Snowline), 노스피크(northpeak), 위오(Wiwo), 탑앤탑(Top&Top), 리펙스(Lepex), 코오롱(Kolon),  비바코(Vivaco),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Apparel), 스노우피크(Snowpeak), 콜맨(Coleman), 지프(Zeep)제품들만 표기한 것입니다.

    특히, 가격에 있어서 온라인가격, 매장가격, 특정 기간 등의 상황에 따라서 모두 다르기에 공식홈페이지에 기재된 할인되지 않은 가격만을 기준으로 합니다. 실 구매시 각종 할인이 이루어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에서는 디자인 및 브랜드 등의 정성적 가치는 고려하지 않습니다.

    기재된 스펙에 오류가 있을 경우에는 뎃글로 알려주세요...바로 수정하겠습니다.

    블로그 내에서 찾기(돋보기 아이콘)를 통해서 국내 홈페이지가 있는 거실형 텐트 제품을 검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될 용어들은 아래에 링크된 글을 참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텐트 스펙 및 구성의 설명글 palilo-camp.tistory.com/64

    텐트 구매전 신상, 제품 추천, 2~3개 제품을 비교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palilo-camp.tistory.com/115 를 통해서 글을 남겨주시면 비교영상 제작해서 업로드 하겠습니다.


    - 목차 -

    1. 제품 분석

    2. 구성이 유사한 타 제품과의 비교

    3. 크기가 유사한 5인 타 텐트 비교


    세부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상세설명은 글보다는 말이 편하더군요;;ㅎㅎ)

    1. 제드 T-MAX EX 제품 분석

    EX_1

    고시가격 948,000원이네요. 풀그라운드시트 41,000원을 더하면, 989,000원짜리 입니다.

    아쉽게도 아직 출시가 되지 않은, 출시 예정의 제품입니다.(2021.11.05-이제 출시 되었겠네요~)

    고시가격 그대로 판매가 이루어질 예정의 제품입니다.

    구조 설계  순수 터널형의 제품입니다.

     설치형태에 따른 설치 난이도 터널형 > 세미터널형(X1X, 네스트2 등-자립) > 트러스형(실배스터<랜드락<코쿤-자립)

     설치형태에 따른 안정성(바람 등) 터널형 < 세미터널형(X1X, 네스트2 등-자립) < 트러스형(코쿤3, 슈퍼팰리스 등-자립)

    EX_2

    누런색의 갬성을 유도하는 색상 및 개방감... 지붕창 2개소가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EX_2

    본체 지붕창 2개소, 측면 출입구 2면 옵션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벤틸레이션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크게 중요한건 아니죠~~~?)

    EX_4

    ↑측면 캐노피가 없지만 탈/부착할 수 있는 미니타프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측면 출입구 2개면을 덮을 수 있는 크기로 나름 의미있는 구성으로 보여집니다.

    보통 플라이 또는 측면 캐노피는  것이라 쌀쌀한 날씨 또는 간절기(해는 뜨겁지만 공기는 선선한)에 측면으로 빛이 들어오는 것을 차단하면서 개방할 수 있는 용도에 좋습니다. 특히, 이번 T-MAX EX버전은 

    EX_5

    블랙코팅이 진행된 스펙이라서 차광효율이 더욱 뛰어납니다.

    한편, 블랙색상의 제품에는 "블랙아웃코팅"이 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해석(코팅 안됨-ZED 확인함)되는데, 실제 코팅이 안되었을 수도 있지만,

    카즈미 뉴아티카 스펙설명

    카즈미 뉴아티카 처럼, 검정색 원단에 PU코팅을 함으로써 PU에 별도의 안료를 넣지 않아도 되기에 블랙아웃코팅을 진행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2021년 10월 22일 확인-블랙 제품에는 블랙아웃이 아님)

    즉, 검은색 안료는 크림색 제품에는 폴리우레탄(PU)에 넣고, 검은색 제품은 원단에 안료를 넣은 차이점 정도이지 않을까 합니다. 이게 맞는 듯 합니다.

    EX_6

    전실의 전면부분을 분리할 수 있는 내부 출입구가 별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위트 룸이라고 지칭하던데...

    전면 캐노피를 말아서 접은 상태에서 비가 올때, 스위트룸 도어를 통해서 비가 들이치는 것을 막아주어 비가오는 날에도 개방성을 유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을 것 같고요.

    스위트 룸에는 사용빈도 낮은 장비를 보관함으로써 동계시 전실의 난방효율을 높일 수 있는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유튜브-SC Kwon님 제보)

    또한 전실의 도어를 커튼 형식으로 접을 수 있기에 갬성적 연출이 가능한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EX_8

    필요에 따라서 이너의 공간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뭐, 실용성은 없어보입니다. 애들이 더 좋아할 거 같네요. ㅎㅎㅎ

    EX_9

    빔 스크린을 추가로 줍니다. 꽁짜~


    세부 스펙들을 살펴보겠습니다.

    EX_10 크림색
    EX-11 검정색

    검정과 크림색의 스펙에서 "블랙아웃"이라는 코팅의 유/무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다만 이 블랙아웃은 아마 둘다 동일 유사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021.11.05-크림과 블랙 스펙의 차이는 본체 uvp, 블랙아웃 입니다.)

    한편, 폴의 파이, 직경이 미고시된 제품입니다. 제드 코리아 확인 결과, 메인 19파이 1개, 보조 16파이 4개가 사용되고 AL 6,000계열의 두랄루민이라고 합니다.

    정리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EX 스펙

    본체 크기 : 4*6.8 대형사이즈 입니다.

    ※ 최소 사이트 : 4면 모두 약 5Cm 더 추가하셔야 합니다. 풀팩 가능 사이트 : 4.5*7.5 정도 입니다.

    이너 크기 : 3.7*2.1 입니다. 성인 5인이 적절하게 잘 수 있습니다. 다만 이너의 격벽 구성으로 인해서 다소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전실 크기 : 4*4.7 입니다. 미니멀 구성시 최대 9명까지도 사용가능해 보입니다. 즉 4인 가족 또는 5인 가족이라면 맥시멀 구성으로도 여유있게 생활할 수 있는 크기입니다.

    EX_12

     

     : AL/D 19파이 * 1, AL/D 16파이 *4, 흠잡을 데 없는 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업라이팅 폴 스틸(ST)... 전혀 중요하지않음. ㅋ

    ※ 터널형 텐트 보다는 세미 터널형에 많이 사용된는 스펙에 가깝습니다.

    무게 : 스킨+폴+가방+팩=34Kg 입니다.(그라운드 시트 미포함) 무거운 제품입니다. 크니깐~ ㅎㅎ;

    ※ 보통 무게는 스킨 및 폴 소재에 따라서 10 , 20, 30 단위 정도로 결정됩니다. NR(나일론 립스탑) < PT(폴리태피터) < PO(폴리 옥스퍼트) < 면혼방 < 면 / 화이바글라스 < 듀랄임=알루미늄(AL) < 철

    기타 : 풀 그라운드 시트 별도 41,000원

    본체 스킨 : 폴리옥스포드(PO) 150D(Denier), 135T(Thread) 입니다. 방수(WP)를 위해서 폴리우레탄(PU) 코팅으로 내수압 2,000을 달성했습니다. 발수(WR)는 기본이고요~ 깡통입니다. 이례적으로 밀도(Thread) 값을 표기했네요~ 흠~~

    이너 스킨 : 폴리태피터(PT) 68D(Denier), 210T(Thread) 입니다. 깡통 스킨입니다.

    ※ 방수와 발수는 내수압이 450~600은 한듯 안한 듯 또는 은나노 입자 0.0001% 첨가하여 뭐라뭐라 했던 그런 마케팅용정도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너 내수압은 의미가 없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이너 바닥 : 폴리옥스포드(PO) 원단으로 150D(Denier)입니다. 방수(WP)를 위해서 폴리우레탄(PU) 코팅으로 내수압 2,000을 달성했습니다. 발수(WR) 처리를 하였고요. 깡통 스킨입니다.

    ※ 전체 제품들 중에서 평균이 2000~3000입닏.

    플라이 스킨 : 폴리태피터(PT) 75D(Denier), 190T(Thread) 입니다. 방수(WP)를 위해서 폴리우레탄(PU) 코팅으로 내수압 2,000을 달성했습니다. 발수(WR)는 기본이고요~ 피그먼트(PM)코팅(블랙아웃)이 적용되었으며, UVP 코팅이 되어 자외선을 차단합니다.

    ※ 추가 설명은 영상에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ㅎㅎ;;

    옵션 구성 본체 지붕창 2개소, 측면 출입구 2면, 미니 타프,  이너 4면 개방, 이너텐트 추가 설치 가능, 빔 스크린 포함, 이너분리 격벽


    EX_13

    총평

    순혈의 터널형 제품 중에서 가장 독특한 제품이며 환경 적응성이 높은 제품입니다.

    동계에 유리한 스펙을 갖추지 못한 일반 텐트 같지만, 봄, 가을에 매우 유리한 플라이 피그먼트 코팅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안정성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터널형이 가지고 있는 일반적인 수준입니다.)

    터널형인 점에서 설치 편의성이 좋지만 무게로 인하여 터널형보다는 다소 낮은 편에 속한다 할 것입니다.

    다양한 기능 구성들을 보유 하고 있습니다. 본체 지붕창 2개소, 측면 출입구 2면, 미니 타프,  이너 4면 개방, 이너텐트 추가 설치 가능, 빔 스크린 포함, 이너분리 격벽

    대형 텐트로써, 5인~6인에 좋은 제품 중 하나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나 5인의 다가족인 경우, 빠른 설치와 철수가 가능한 터널형에서 매력적인 제품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캠핑의 계절 봄, 가을에 매우뛰어난 환경 적응성을 기대할 수 있는 제품으로 터널형에서 유일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너의 격벽으로 인하여 이너의 수용인원 및 에억박스 설치에 다소 제한이 발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확인필요)

    300x250

    타 제품과의 비교

    세부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상세설명은 글보다는 말이 편하더군요;;ㅎㅎ)

    2. 구성이 유사한 타 제품과의 비교

    대략적으로 "위오 컴바인" "폴라리스 레오알파 웜그레이" "카즈미 X5" "카즈미 지오패스블랙" "비바코 리빙쉘" "폴라리스 타우루스알파" "제드 X1X(크림)" "위오 그랜드" "카즈미 뉴아티카" "폴라리스 드라코"

    등의 제품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크기가 가장 비슷한 "카즈미 뉴아티카" "폴라리스 드라코"를 대충~ 비교할 예정입니다.

     


    비교_1

    드라코 가격이 후덜하죠...?  디자인을 보시지 마시고 구성을 보셔야 합니다... ㅎㅎ;;

    비교_2

    ↑플라이에 빛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블랙코팅된 T-MAX EX가 확실이 웅장함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눈에 쉽게 띄이는 기능 구성부분에서 T-MAX EX가 우세합니다. 이것만 보면 돈 값 하는 걸로 보여집니다만... 

    ※ 세부설명은 유튜브 영상을 참조하시길 부탁드립니다.

    비교_3

    ↑3제품만으로 비교한다면 T-MAX EX의 스킨 스펙에서는 크게 내세울 만한 스펙이 없습니다.

    ↑스킨 스펙을 고려한다면 T-MAX EX는 원단의 스펙보다는 구성부분에 집중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죠. 반대로 카즈미 뉴 아티카는 구성부분 보다는 스킨의 방수에 집중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드라코는 스킨 전체 및 폴 스펙에 집중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죠.

    ※ 세부설명은 유튜브 영상을 참조하시길 부탁드립니다.

    비교_4

    이정도 스펙의 차이라면...T-MAX EX는 현재 고시된 가격만으로 가격 경쟁에서 우위에 있을 듯합니다. 비록 터널형이라는 구조에서 나오는 바람에 대한 안정성 부분은 극복할 수 없지만, 살짝 처지는 스킨부분 스펙을 다양한 구성으로 압도해 버리는 제품이라고 정의 내릴 수 있겠습니다.

     


    3. 유사 가격 및 크기를 가진 5인 타 텐트 비교

    대략적으로 "캠프타운 로제네" "캠프타운 아폴로 100" "캠프타운 로망스" "캠프타운 유니온" "캠프타운 올푸스" "위오 그랜드" "노스피크 옐로우스톤 하이브리드" "지프 그랜드 포레스트V" "노스피크 퍼시픽오션 EX"

    등의 제품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격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캠프타운 유니온""노스피크 퍼시픽오션 EX" 대충~ 비교하겠습니다.

     


    비교_5

    가격이 크게 차이나지 않는 제품으로 선정해 보았습니다.

    비교_6

    ↑구성부분에서 의외로 캠프타운 아폴로가 매우 우세한 것으로 보입니다. 크기, 본체 TPU, 폴 스펙에서 압도한다고 할만합니다. T-MAX EX은 중간정도 겠고, 노스피크 퍼시픽오션 EX는 가장 처지는 구성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세부설명은 유튜브 영상을 참조하시길 부탁드립니다.

    비교_7

    ↑스킨 스펙에서 아폴로와 퍼시픽오션의 미고시 정보로 인해서 T-MAX EX는 아폴로 보다는 좋고, 퍼시픽오션 EX와는 동급의 스킨을 가진 것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물론 미고시된 스펙이 고시된다면 이야기는 달라지겠죠.

    ※ 세부설명은 유튜브 영상을 참조하시길 부탁드립니다.

    비교_8

    이정도 스펙의 차이라면...T-MAX EX는 현재 고시된 가격만으로 가격 경쟁에서 우위에 있을 듯합니다. 비록 터널형이라는 구조에서 나오는 바람에 대한 안정성 부분은 극복할 수 없지만, 꿀릴 것 없는 스킨부분 스펙과 다양한 구성으로 압도해 버리는 제품이라고 정의 내릴 수 있겠습니다.

    물론 각 제품들 마다의 고유의 특색이 존재하는 만큼 개인의 성향에 따라서 선택이 달라 지겠죠~? ㅎㅎ


    모든 제품에는 브렌드 가치와 그 브렌드가 가지는 A/S 등의 자체평가 가치가 분명히 제품가격에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이런 것이 없는 제품들이 가성비가 좋은 것, 거품없는 가격이라고 하지 않을까요?)

    뭐 어차피 제 개인적인 추정일 뿐이니 참고만 하시길...ㅎㅎㅎ

    아참. 텐트의 가격을 결정하는 요소는 다양합니다. 저는 공식 홈페이지에 개시된 스펙만을 기준으로 추정한 것이기에 명확한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내에서 찾기(돋보기 아이콘)를 통해서 국내 홈페이지가 있는 거실형 텐트 제품을 검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내에는
    사이트 크기가 4m*6m 이내에 설치 가능한 크기의 텐트
    사이트 크기가 4m*6m를 초과하는 면적에 설치 가능한 크기의 텐트
    들의 정보도 포함하고 있습니다.(네이버에 일부 검색이 되지 않도록 되어 있네요..왜그런지...쩝)

    텐트 제조 및 판매사 palilo-camp.tistory.com/6

    300x25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