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충q&A] 카즈미 뉴아티카 vs 제드 T-MAX EX 비교
    대충 Q&A 2021. 11. 25. 13:23
    300x250

    -대충아빠 캠프로그-

    대충아빠 - YouTube

    모든 글은 제 개인(일반 소비자) 의견이며. 본 글의 가격 및 스펙은 공식홈페이지에 개시된 것(2021년02월 기준)을 우선하여, 캠프타운(Camptown), 코베아(Kovea), 제드(Zed), 카즈미(Kazmi), 폴라리스(Polaris), 스노우라인(Snowline), 노스피크(northpeak), 위오(Wiwo), 탑앤탑(Top&Top), 리펙스(Lepex), 코오롱(Kolon),  비바코(Vivaco),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Apparel), 스노우피크(Snowpeak), 콜맨(Coleman), 지프(Zeep)제품들만 표기한 것입니다.

    특히, 가격에 있어서 온라인가격, 매장가격, 특정 기간 등의 상황에 따라서 모두 다르기에 공식홈페이지에 기재된 할인되지 않은 가격만을 기준으로 합니다. 실 구매시 각종 할인이 이루어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에서는 디자인 및 브랜드 등의 정성적 가치는 고려하지 않습니다.

    기재된 스펙에 오류가 있을 경우에는 뎃글로 알려주세요...바로 수정하겠습니다.

    블로그 내에서 찾기(돋보기 아이콘)를 통해서 국내 홈페이지가 있는 거실형 텐트 제품을 검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될 용어들은 아래에 링크된 글을 참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텐트 스펙 및 구성의 설명글 palilo-camp.tistory.com/64

    텐트 구매전 신상제품 추천, 2~3개 제품을 비교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palilo-camp.tistory.com/115 를 참고해서 블로그나 유튜브에 댓글을 남겨주시면 비교영상 제작해서 업로드 하겠습니다.


    2021.11.23.자 이상욱님 질의 사항에 대한 제개인적인 답변 및 영상(맨 아래)입니다.

    3인가족

    카즈미 뉴 아티카 VS 제드 T-MAX EX

    1

    결론. 제드 T-MAX EX 추천드립니다.

    다만, 내수압 및 바람 저항성 등의 텐트의 기본기능(방수, 튼튼)을 중요시한다면 뉴 아티카를 추천드립니다.

    2

    ↑카즈미 뉴 아티카는 세미터널형으로 외력(눈, 바람) 저항력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제드 T-MAX EX는 터널형으로 외력(눈, 바람) 저항력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대충~구조의 차이점으로 설치 및 철수시간은 대충 10~20정도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터널형이 20분이라면 세미터널형은 35분 트러스형은 50분 정도?

    ※물론, 외력(눈, 바람)에 대한 저항이란 것이 폴과 텐트 설계에 따라 다르지만, 터널형과 세미터널형의 기본적의 차이는 같은 크기에 사용되는 폴의 수량이 세미터널형이 더 많기에 동일한 크기, 동일한 스펙의 폴을 사용할 경우를 기본으로 한 평가입니다.

    ↑카즈미 뉴 아티카는 본체 측면 및 측면 출입구 상단에 환기창이 별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드 T-MAX EX는 본체 측면에 별도의 환기창이 없습니다.

    대충~환기창이야 뭐.. 더 많은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제품의 구매 결정에서 환기창은 가장 후순위에 넣고 있습니다... 기본 창을 이용해도 환기창이 되는 거라 -.,-ㅎㅎ

    ※환기창은 작은 크기의 방충망 창을 의미합니다. 벤틸레이션은 비가 방충망으로 들어오지 않도록 하는 처마가 구성된 것을 개인적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카즈미 뉴 아티카는 회색계열과 블랙색상 2종이 있으며, 색상별 스펙이 아주 약간 차이가 있으며, 가격에서도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한편, 뉴 아티카 회색계열은 빛을 받으면 누런색... 빛이 없으면 회색정도로 변하는 제품입니다. 빛에 따라서 변색이 생기지만..이건 정도가 심한듯 해요.

    대충~ㅋㅋㅋ 이게 매력이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고... 제품 고시정보와 달라서 실망하시는 분들도 있고...ㅎㅎ

    ↑제드 T-MAX EX는 크림색 계열과 블랙색상 2종이 있으며, 색상별 스펙이 아주 약간 차이가 있며, 가격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3

    ↑카즈미 뉴 아티카 보다 제드 T-MAX EX가 훨씬 큰 제품입니다.

    대충~두 제품 4m×7m 사이트 또는 데크를 필요로 합니다. 다만, 제드 T-MAX EX는 풀팩은 힘듭니다.

    ※사이트 및 데크는 보통 1m 단위로 구성됩니다. 간혼 나무 등을 그대로 이용하는 캠핑장에서는 cm 단위까지도 나오는 경우가 있지만. 대부분 계획된 캠핑장은 1m단위입니다.

    ▶세부사항은 아래에 링크된 유튜브 영상을 참조하여 주세요~◀

    4

    ↑ 텐트의 길이 방향으로 1200mm와 협탁을 배치할 경우 두 제품 모두 4인이 사용가능한 제품들이죠.

    ↑카즈미 뉴 아티카는 4인 기준으로 소형의 의자를 사용해야지만 여유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제드 T-MAX EX는 4인 기준으로 대형(릴렉스 체어)의 의자를 사용하더라도 여유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대충~소형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고, 대형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고... 저는 아주 잠깐을 쉬더라도 편하게 쉬자라서 릴렉스를 좋아합니다. 특히 저녁에 영화를 볼때는 개꿀이죠. ㅋㅋㅋ

    5

    텐트의 폭 방향으로 1200mm와 협탁을 배치할 경우 두 제품 여유공간이 더 생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300x250

    ↑카즈미 뉴 아티카는 4인 기준으로 미니멀일 경우는 대형의자, 맥시멀에 가까울 수록 소형의자를 권해드리고 싶네요.

    ↑제드 T-MAX EX 4인 기준으로 대형(릴렉스 체어)의 의자를 사용하더라도 여전히 여유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제드 T-MAX EX는 전실의 안쪽으로 더 들어간 형태로 배치하셔야 합니다.

    6

    ↑제드 T-MAX EX는 전실 중에서 스위트룸을 구분하는 커튼? 스킨이 있기 때문에 걸리적 거릴 수 있어요~

    대충~ 두 제품 모두 폭 2.8에어박스를 사용가능합니다. 문제가 없습니다~

    대충~ 아티카는 소형의자, 미디멀기준 여유있는 4인~

    대충~ EX는 대형의자, 맥시멀 기준 여유있는 4인~

    ▶세부사항은 아래에 링크된 유튜브 영상을 참조하여 주세요~

    7

    ↑카즈미 뉴 아티카는 이너용 그라운드시트(방수포)이고,

    ↑제드 T-MAX EX 풀 그라운드 시트입니다. 별도 가격이지만 제 표에서는 포함된 가격으로 표기해 두었습니다.

    폴 부분에서는 크게 비교될 만한 것은 보이지 않습니다. 모든 폴일 AL인 아티카. 반대로 캐노피는 ST(스틸)이지만, 메인폴들이 듀랄루민인 장점. 도찐개찐이죠~

    ↑중량제드 T-MAX EX가 확실히 많이 나가죠. 크기가 크니깐~

    ▶세부사항은 아래에 링크된 유튜브 영상을 참조하여 주세요~

    8

    ※구성에 관련된 설명은  palilo-camp.tistory.com/64 또는 영상(https://youtu.be/23RXE4TknlA)으로 보충하시길 바랍니다.

    구성부분에서 확연히 차이나는 "확장플라"이 유/무와 측면 출입구 2개면 유/무 입니다.

    ↑카즈미 뉴 아티카는 본체지붕창 2개소, 캐노피 및 확장 캐노피, 캐노피 이중창, 이너 4면 개방의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성부분에서 상대적으로 좋은 것은 없습니다. 사은품인 데이지체인과 삼각포켓이 있습니다.

    대충~사은품은 다른 제품을 사셔도 되는 대체용품이 있는 것이라 제품의 구매 결정에서 배제하는 것이 맞습니다.

    ↑제드 T-MAX EX 미니타프(확장플라이), 스위트룸을 구분하는 커튼, 측면의 넓은 출입구(2도어), 이너 분리 커튼에서 상대적으로 월등히 뛰어난 구성을 가진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티카에서도 볼 수 있는 본체지붕창 2개소, 캐노피, 캐노피 이중창, 이너 4면 개방의 구성을 가지고 있죠~

    대충~ 제드 T-MAX EX의 스위트룸을 구분하는 커튼과 이너분리 커튼은 국내 폴리소재 제품에서는 유일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위트룸을 구분하는 커튼은 필요에 따라서 전실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즉, 3인일 경우 전실이 너무 널다고 생각하면 커튼을 사용해서 휑한 느낌을 방지할 수 있고, 사이트 크기가 작다면 전실의 전면을 포기하더라도 커튼을 이용한 전실 내부를 꾸밀 수 있으며, 난방 면적을 줄여 난방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너분리 커튼은 뭐 그냥 재미적인 요소죠... 아니면 치대는 남편 격리용? ㅎㅎㅎ

    ▶세부사항은 아래에 링크된 유튜브 영상을 참조하여 주세요~

    9

    ※스펙에 관련된 설명은  palilo-camp.tistory.com/64 또는 영상(https://youtu.be/Wq4QgFxYE28)으로 보충하시길 바랍니다.

    ↑스킨 스펙 부분에서 확연히 차이나는 것은  비저항(방수+발수)과 UV 코팅입니다.

    ↑카즈미 뉴 아티카는 상대적으로 1,000이 높은 3,000내수압(본체와 플라이)과 좋은 소재로 알려진 테프론 발수제를 사용했습니다. 본체에 일반적인 UV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제드 T-MAX EX 상대적으로 1,000이 낮은 2,000 내수압과 일반적인 발수소재를 사용했습니다. 플라이에 조금 더 좋은 UVP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대충~ 내수압 2,000과 3,000의 차이는 오토캠핑에서는 체감하기 힘듭니다. 날씨의 좋고 나쁨에 따라서 캠핑 유/무를 결정하는 오토캠핑에서... 집중호우에 캠핑가는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요?? 자극적인 영상이 필요한 캠핑유튜버들 말고는 거의 없을 겁니다. 간혹 저같이 철수할때만 비가 안오면 된다는 캠퍼도 포함이지만.. 

    대충~

    UV와 UVP는 체감하기가 정말 힘듭니다. 실제 효과도 있는지 개인적으로는 의문이 드는 스펙이고요. 다만 PM코팅된 플라이에 UVP 코팅처리한 제드 T-MAX EX는 설계오류 내지 아무런 효과가 없는 설계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빛이 있어야 자외선이 있는데...PM이 막아주는 데 굳이 UVP?

    대충~본체는 TF 발수, 내수압, UV 처리된 카즈미 뉴 아티카가 조금 더 좋습니다.

    대충~이너는 210T를 사용하는 제드 T-MAX EX가 아주아주아주 조금 더 좋습니다.

    대충~플라이는  카즈미 뉴 아티카가 내수압이 높지만, 제드 T-MAX EX가 UVP 코팅된 점에서 동급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대충~결국, 스킨 부분에서는 카즈미 뉴 아티카가 아주 조금 더 좋은 제품이다고 할 수 있겠네요.

    ▶세부사항은 아래에 링크된 유튜브 영상을 참조하여 주세요~

    10

    ↑두 제품 모두 블랙 색상의 제품이 있습니다.

    ↑카즈미 뉴 아티카는 가격이 올라간 대신, PM 코팅이 본체에 적용됩니다.

    ↑제드 T-MAX EX 가격을 유지하지만, PM 코팅을 제거하면서, UVP코팅을 본체에 적용됩니다.

    대충~흰색계열 제품에서 위에 부분만이 병경된 것 밖에 없습니다. 빛과 자외선 차단에 유리한 어두운 계열의 제품이기에 PM코팅과 UV코팅이 변경되는 것이죠.

    11

    종합해보면,

    ↑카즈미 뉴 아티카는 소형 의자, 미디멀, 동계기준 4인이 적정한 제품입니다. 상대적으로 높은 방수력와 바람저향력이 높은 제품이죠.

    ↑제드 T-MAX EX 대형 의자, 맥시멀, 동계기준 4인이 적정한 제품입니다. 상대적으로 다양한 구성들을 갖추고 있고, 미니 타프를 통한 햇빛 저항력이 좋습니다. 또한 3인 사용시 스위트룸을 포기한 설치 또는 구성으로도 미디멀 기준으로 전실을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한 공간의 자율성을 가지고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부사항은 아래에 링크된 유튜브 영상을 참조하여 주세요~


    유튜브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와이프의 잔소리가 점점 심해집니다. ㅋㅋㅋ

    수익이 생기면 꼭 제품으로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광도계 자외선 측정기 등등.. 자외선측정기는 싸구료 하나 샀네요 ㅋㅋㅋ

    뉴아티카 T-MAX EX

    잘 부탁드립니다~ 예비 구독자님들~~

    300x25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