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충정보] 유사제품과의 비교를 통한 코베아 몬스터 분석
    대충 정보 2022. 2. 3. 16:49
    300x250

    --대충아빠 캠프로그-

    대충아빠 - YouTube

    본인의 거실형 텐트의 실사용 블로그, 유튜브가 있다면 https://cafe.naver.com/tentsharing (사이트맵 겸 카폐) 공유를 통한 예비 캠퍼들에게 선택장애를 치유해 주세요.[링크 허용]

    모든 글은 제 개인(일반 소비자) 의견이며. 본 글의 가격 및 스펙은 공식홈페이지에 개시된 것(2021년12월 기준)을 우선하여, 캠프타운(Camptown), 코베아(Kovea), 제드(Zed), 카즈미(Kazmi), 폴라리스(Polaris), 스노우라인(Snowline), 노스피크(northpeak), 위오(Wiwo), 탑앤탑(Top&Top), 리펙스(Lepex), 코오롱(Kolon),  비바코(Vivaco),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Apparel), 스노우피크(Snowpeak), 콜맨(Coleman), 지프(Zeep), 에르젠(Herzen), 노르딕크로스(Nordic cross), 디오디(DOD), 미니멀웍스(Minimalworks),  노르디스크(Nordisk),  네이처하이크(Naturehike), 캠핑코다(Campingcoda), 캠퍼니처(Campinfurniture) 23개사 제품들만 표기한 것입니다.

    23개사 113종

    특히, 가격에 있어서 온라인가격, 매장가격, 특정 기간 등의 상황에 따라서 모두 다르기에 공식홈페이지에 기재된 할인되지 않은 가격만을 기준으로 합니다. 실 구매시 각종 할인이 이루어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에서는 디자인 및 브랜드 등의 정성적 가치는 고려하지 않습니다.

    기재된 스펙에 오류가 있을 경우에는 뎃글로 알려주세요...바로 수정하겠습니다.

    블로그 내에서 찾기(돋보기 아이콘)를 통해서 국내 홈페이지가 있는 거실형 텐트 제품을 검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될 용어들은 아래에 링크된 글을 참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텐트 스펙 및 구성의 설명글 palilo-camp.tistory.com/64

    텐트 스펙(https://youtu.be/Wq4QgFxYE28) 및 구성(https://youtu.be/23RXE4TknlA)의 설명 영상

    텐트 구매전 신상제품 추천, 2~3개 제품을 비교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palilo-camp.tistory.com/115 를 참고해서 블로그나 유튜브에 댓글을 남겨주시면 비교영상 제작해서 업로드 하겠습니다.


    코베아 몬스터를 소개(https://palilo-camp.tistory.com/164)해 드렸습니다.

    이어서 코베아 몬스터 VS 유사제품 비교

    코베아 몬스터와 가격 및 설치형태가 비슷한 제품을 비교하면서 코베아 몬스터는 어떤 제품인지를 대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제품들이 있지만, 에르젠 페가수스S3, 노르딕크로스 헬릭스, 탑앤탑 포레스트리버를 선택했습니다.

    포레스트리버는 고시가격으로 이 글에 포함되어선 안되는 제품이지만...예전에 제가 작성한 글에 나온 조언?(고시가격으론 경쟁력 없다... 음.. 슈퍼랜드에서 했나???)이 기억나서 했습니다. ㅋ

    1

    가격 : 탑앤탑 포레스트리버 1,300,000원이지만 아직까지도 할인가 약 800,000원 < 코베아 몬스터 820,000원 < 에르젠 페가수스 S3 868,000원(캐노피를 타사 제품으로 사면 대충 82만원대 제품이죠)
    구조 설계

    안정성-모두 터널형이지만 폴 수량이 많은 포레스트 리버가 조금 더 안정적입니다. 그리고 코베아 몬스터가 폴 수량이 적은 페가수스S3와 비슷하게 가장 불안정(표현만 그런 겁니다..비교를 위해서) 합니다. 코베아 몬스터는 페가수스S3와 헬릭스, 포레스트 리버처럼 전면과 후면이 처지면서 유선형이 아니기에 바람저항을 조금 더 받는 구조이죠. 물론 바람 저항이 높은 만큼 죽는 공간이 적어서 공간활용에는 가장 좋은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4제품만 보았을 때)

     포레스트리버는 릿지폴이 있기에 좀더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죠.

     안정성(동일 폴 수량 및 동일 스펙 기준) : 터널형(새턴2룸, 고스트, 퍼시픽오션 등)-교차점0 < 교차트러스형(포티스2 등)-교차점 상부 1 < 세미터널형(X1X 등)-교차점 측면 2 < 복합트러스형(코쿤 3-교차점 상부 4_ 측면 3, 랜드락, 네스트2 등)

    기타 : 벤틸레이션은 4제품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벤틸레이션은 있으면 좋고 없으면 없는데로의 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비슷한 가격대라면 있는 쪽으로~

    기본구성

    2

    본체 크기 : 큰 의미는 없지만 노르딕크로스 헬릭스 < 탑앤탑 포레스트리버 < 코베아 몬스터 < 에르젠 페가수스S3

    이너 크기 :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에어박스 사용 유/무, 사용인원, 전실공간에 큰 영향을 줍니다. 노르딕크로스 헬릭스 < 탑앤탑 포레스트리버 < 코베아 몬스터 < 에르젠 페가수스S3

    전실 크기: 전체적인 크기가 고만고만 하지만, 이너의 크기로 인해서 에르젠 페가수스S3의 전실이 대폭 좁아집니다.

    3

    노르딕크로스 헬릭스-폭 2.6 에어박스 사용은 확인을 해야할 정도의 크기이며, 4인 정도, 전실은 최대한~~대형의자기준 5인, 적정은 4인 소형의자 기준 맥시멀 정도로 추정됩니다.
    코베아 몬스터-폭 2.8에어박스 사용이 가능하며, 5인 정도, 전실은 최대한 대형의자기준 5인, 적정은 5인 소형의자 기준 맥시멀 정도로 추정됩니다.
    에르젠 페가수스S3-전용 이너를 사용할 경우 폭2.8이상의 에어박스와 6인 정도, 전실은 최대한 소형의자 기준 4인 맥시멀, 적정은 4인 소형의자 기준 미디멀 정도로 추정됩니다. 단, 에르젠 페가수스S3는 전용이너가 별도(고시가격에 포함시킴)이기에 다른 팝업텐트 등을 사용할 경우 전실을 더 넓게 사용가능합니다.
    탑앤탑 포레스트리버-폭 2.8에어박스 사용이 가능하며, 5인 정도, 전실은 최대한 대형의자기준 5인, 적정은 5인 소형의자 기준 맥시멀 정도로 추정됩니다.

    4

    그라운드시트 : 에르젠 페가수스S3만이 풀 그라운드 시트이며 나머지는 모두 이너용입니다. 다만, 코베아 몬스터와 헬릭스는 난연처리된 제품입니다.(페가수스를 몬스터에 맞추어 이너용으로 추정하여 고시가격을 낮추(-2만)어 봤습니다.) 더 깊이 들어가면 페가수스 그라운드시트가 좀 더 좋은 코팅이 되어 있다고 하더군요.

     그라운드시트는 중요도가 매우 떨어지는 구성입니다. 전용이라고 해서 특별한거 없습니다...ㅎㅎㅎ

    캐노피 폴 : 코베아 몬스터는 철 재질의 폴 2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포레스트리버는 아예 없고요. 캐노피폴 또한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이 있기에 몬스터와 형평성을 맞추어 봤습니다.(페가수스 -3만, 헬릭스 -1만, 포레스트리버 +2.5만)

     캐노피폴은 사용빈도가 매우 낮은 구성입니다. 중요도가 매우 낮습니다.

    설치난이도- 모두 하나로 완성된 폴을 이용한 하급 난이도를 가진 제품들입니다.

    비교가 쉽도록 형평성을 맞춘 가격은 에르젠 페가수스S3 815,000원 < 코베아 몬스터 820,000원 < 탑앤탑 포레스트리버 825,000(현재 할인율 적용) < 노르딕크로스 헬릭스 870,000원

     설치 난이도(폴 설치 구조-동일 폴 수량 및 동일 스펙 기준))-완성형(하나로 완성된 폴의 양 끝이 지면에 위치하는 형태-새턴2룸, 고스트 등 < 조립형(하나로 완성된 폴을 텐트 설치과정에서 다른 폴과 결합하는 형태-코쿤3, 퍼시픽오션, 프로미넌트, 랜드락)

    5

     : 스펙만으로는 에르젠 페가수스S3 < 탑앤탑 포레스트리버 < 코베아 몬스터 < 노르딕크로스 헬릭스 이지만, 제품 전체(안정성)로 보았을때, 에르젠 페가수스S3 = 탑앤탑 포레스트리버 = 노르딕크로스 헬릭스 < 탑앤탑 포레스트리버입니다.

     두랄루민은 일반 알루미늄 합금보다 대충~ 강도가 더 좋습니다. 두랄루민은 2천 시리즈에 일반 두랄루민, 개량된 초 두랄루민 2종이 있고, 7천시리즈에 다시 개량된 초초 두랄루민이 있습니다. 결국 페가수스의 6천시리즈의 두랄루민은 두랄루민이 아닌 거고, 몬스터의 두랄루민은 하급의 두랄루민인지 중급인지 상급인지 확인이 불가능함으로 7천시리즈의 두랄루민을 사용하는 포레스트리버가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주 미세한 차이로 보여집니다.

    무게 : 코베아 몬스터가 가장 낮은 18kg입니다. 다만, 페가수스는 캐노피폴과 이후 설명드릴 tpu를 제외하면 22kg, 노르딕크로스 헬릭스는 2인용 이너텐트와 tpu를 제외하면 대충 20kg, 포레스트리버는 캐노피폴 추가기에 대충21kg 입니다. 2~4kg 차이를 확연히 느끼는 캠퍼라면 코베아 몬스터가 가장 설치도 편하고 철수도 편한 제품이지요.

    기본 구성부분에서

    코베아 몬스터는 예측되는 가격대비 설계구조상 (천장부분이 처짐이 없음) 180cm의 키를 가진 사용자와 최대 5인이 사용할 정도의 면적을 가지면서 가장 설치  및 철수가 간편(살짝...2kg 정도..)한 제품입니다.

    6

    기능 구성

    4제품 모두 공통된 기능구성(이너 4면 개방)을 제외하고 보겠습니다.

    에르젠 페가수스S3-코베아 몬스터보다 전면캐노피 2중창(캐노피와 방충망을 독립적으로 사용하는 장점)이 구성된 장점이 있습니다. 단, 코베아 몬스터 보다 측면 캐노피가 구성되어 있지않은 단점이 있습니다. 한편, 좀 더 정확한 비교를 위해서 TPU가 포함된 제품이지만 고시가격에서 약 8만원 정도를 차감하여 형평성을 맞추겠습니다. 결국 페가수스는 75만원 정도이고 몬스터는 82만원에서 위 차이점이 존재하는 것이죠.

    코베아 몬스터-기능구성에서 어느하나 장점? 좋은것? 쉽게 옵션이 없는 깡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르딕크로스 헬릭스-전면 캐노피가 확장은 오기입니다. 하마비랑 헷갈렸네요;;;, 전면 캐노피 2중창(캐노피와 방충망을 독립적으로 사용하는 장점), 측면 캐노피 2중창의 장점이 있습니다. 코베아 몬스터보다 처지는 구성이 하나도 없는 제품이죠. 이너 외부 포켓(오거나이저)과 tpu 및 2인용 이너텐트는 몬스터에 맞추어 1만, 8만 6만 정도 고시가격에서 차감하면 고시가격은 72만원이 됩니다. 몬스터 보다 더 쌉니다... 

    탑앤탑 포레스트리버-전면 캐노피 2중창(캐노피와 방충망을 독립적으로 사용하는 장점), 측면 출입구 3개소, 측면 캐노피 3, 측면 캐노피 2중창, 이너 측면 출입구의 장점이 있습니다. 코베아 몬스터보다 처지는 구성이 하나도 없는 제품이죠. 이너 외부 포켓(오거나이저)은 몬스터에 맞추어 1만정도 고시가격에서 차감하면 고시가격은 131만원, 현재 진행중인 할인가를 고려하면 81만원 정도가 됩니다. 몬스터 보다 더 쌉니다... 

    기능 구성을 보면.. 

    코베아 몬스터 < 에르젠 페가수스S3 < 노르딕크로스 헬릭스 < 탑앤탑 포레스트리버

    입니다.

    기본 구성과 기능구성을 종합한 코베아 몬스터는 가격대비 무난한 기본 구성이지만 기능구성에 많이 쳐지는 기본적인 터널형 텐트이다.로 정의내릴 수 있습니다.

    다만, 기본 구성에서처럼 여전히 가격대비  설계구조상 (천장부분이 처짐이 없음) 180cm의 키를 가진 사용자와 최대 5인이 사용할 정도의 면적을 가지면서 가장(살짝...2kg 정도..) 설치  및 철수가 간편한 제품입니다.

    스킨(원단)

    7

     모든 스펙에서 제조사 또는 재료에 따라서 그 성능 및 가격이 다릅니다만, 그 정도까지 파고들기에는 구독자 500명 정도로는 택도 없습니다;; ㅋㅋ

     폴리태피터(PT), 폴리 옥스포드(PO), 나일론립스탑(NR)등 각자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항 텐트 스펙 및 구성의 설명글 palilo-camp.tistory.com/64, 텐트 스펙(https://youtu.be/Wq4QgFxYE28) 을 참조하세요.

    본체

    에르젠 페가수스S3-유일하게 폴리 옥스포드(PO) 150(D)입니다. 

    폴리 옥스포드 vs 폴리 태피터 vs 나일론 vs 립스탑 중에서 뭐가 좋으냐... 이건 사용자의 관점에 따라 다릅니다. 저는 텐트 전체로써 백팩킹이 아닌 오토캠퍼로써 무게가 나가더라도 더 튼튼한 내구성이 좋고 보온성이 조금이라도 좋은 제품을 더 좋아 합니다. 원단의 원가 또한 고려하겠지만요. 무겁지만 두꺼운게 더 좋다 입니다. 반대로 설치편의성..조금이라도 더 편한 것을 찾으신다면 가격도 싼 태피터가 더 좋겠죠. 다만, 제 글에서는 무게로 인한 장점은 기본구성 설명에서 충분히 인정한 부분이기에 무게로 인한 장점 이외의 요소를 가지고 원단의 좋고 나쁨을 다룹니다.

    코베아 몬스터-폴리태피터(PT) 68D입니다... 오토캠핑에서 가장 어울리지 않는 스펙? 정도로 표현을 해야하나....4제품 중에서 가장 내구성이 낮으면서 헬릭스와 동일한 하급의 보온성 정도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체감하기는 힘들 정도입니다.)

    노르딕크로스 헬릭스-코베아 몬스터와 같은 폴리태피터(PT) 68D입니다... 오토캠핑에서 가장 어울리지 않는 스펙? 정도로 표현을 해야하나....4제품 중에서 가장 내구성이 낮은 원단이지만, 코베아 몬스터와 달리 립스탑(R) 원단으로 내구성을 좀더 좋은 원단입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두께(데니어)가 같기에 코베아 몬스터와 동일한 하급의 보온성 정도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체감하기는 힘들 정도입니다.)

    탑앤탑 포레스트리버-코베아 몬스터와 같은 폴리태피터(PT)이지만 78D에 립스탑(R)인 폴리립스탑(PR)입니다...폴리 태피터(PT)보다 무겁지만 내구성이 좀 더 좋으면서 보온력도 좀더 좋겠죠. 물론 폴리옥스포드(PO)보다 처지구요.

    이너 본체 

    에르젠 페가수스S3-면혼방입니다. 폴리에스테르 65%, 면이 35% 입니다. 결로에 매우 강한 반면, 습기에 따른 관리가 필요한 제품이죠. 하지만 폴리소재 보다는 좋다는 거.

    코베아 몬스터-폴리태피터(PT) 68D입니다... 이너텐트에 많이 사용하죠...코베아 몬스터는 본체도 폴리태피터(PT) 68D입니다..... 감이 오시죠....물론 쓰레드 또는 덴시티가 다를 껍니다..

    노르딕크로스 헬릭스-코베아 몬스터와 같은 폴리태피터(PT) 68D입니다... 

    탑앤탑 포레스트리버-면혼방입니다. 폴리에스테르 65%, 면이 35% 입니다. 결로에 매우 강한 반면, 습기에 따른 관리가 필요한 제품이죠. 하지만 폴리소재 보다는 좋다는 거.

    이너 바닥 : 탑앤탑 포레스트리버는 폴리옥스포드(PO) 200데니어(D)인 반면 나머지 3제품은 폴리옥스포드(PO) 150데니어(D)입니다. 체감은 힘들지만 이너 바닥은 내구성이 좋은 것이 좋죠.

    플라이

    에르젠 페가수스S3-유일하게 폴리 옥스포드(PO) 150(D)입니다.

    코베아 몬스터-폴리태피터(PT) 68D입니다... 오토캠핑에서 가장 어울리지 않는 스펙? 정도로 표현을 해야하나....4제품 중에서 가장 내구성이 낮으면서 헬릭스와 동일한 하급의 보온성 정도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체감하기는 힘들 정도입니다.)

    노르딕크로스 헬릭스-코베아 몬스터와 같은 폴리태피터(PT) 68D입니다... 오토캠핑에서 가장 어울리지 않는 스펙? 정도로 표현을 해야하나....4제품 중에서 가장 내구성이 낮은 원단이지만, 코베아 몬스터와 달리 립스탑(R) 원단으로 내구성을 좀더 좋은 원단입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두께(데니어)가 같기에 코베아 몬스터와 동일한 하급의 보온성 정도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체감하기는 힘들 정도입니다.)

    탑앤탑 포레스트리버-코베아 몬스터와 같은 폴리태피터(PT)이지만 78D에 립스탑(R)인 폴리립스탑(PR)입니다...폴리 태피터(PT)보다 무겁지만 내구성이 좀 더 좋으면서 보온력도 좀더 좋겠죠. 물론 폴리옥스포드(PO)보다 처지구요.

    스킨 원단 부분에서

    코베아 몬스터 < 노르딕크로스 헬릭스 < 탑앤탑 포레스트리버 < 에르젠 페가수스S3

    기본 구성과 기능 구성 및 스킨 원단을 종합한 코베아 몬스터가격대비 무난한 기본 구성이지만 기능구성 및 원단에서 많이 쳐지는 기본적인 터널형 텐트이다.로 정의내릴 수 있습니다.

    다만, 기본 구성에서처럼 여전히 가격대비  설계구조상 (천장부분이 처짐이 없음) 180cm의 키를 가진 사용자와 최대 5인이 사용할 정도의 면적을 가지면서 가장(살짝...2kg 정도..) 설치  및 철수가 간편한 제품입니다.

    방수

    8

    본체 : 코베아 몬스터 = 탑앤탑 포레스트리버 < 노르딕크로스 헬릭스(고급? 발수제 테프론(TF)) < 에르젠 페가수스S3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3,000과 2,000이 평균적인 스펙입니다. 체감하기 힘든 수치이죠. 집중호우 정도? 물폭탄 정도?

    이너 본체 코팅이되어 있어도 싹다 무시하면 됩니다. ㅎㅎㅎ

     방수와 발수는 내수압이 450~600은 한듯 안한 듯 또는 은나노 입자 0.0001% 첨가하여 뭐라뭐라 했던 그런 마케팅용정도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너 내수압은 의미가 없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이너 바닥 : 코베아 몬스터 = 탑앤탑 포레스트리버 < 노르딕크로스 헬릭스 = 에르젠 페가수스S3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3,000과 2,000이 평균적인 스펙입니다.

    플라이 : 코베아 몬스터 = 탑앤탑 포레스트리버 = 노르딕크로스 헬릭스 < 에르젠 페가수스S3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3,000과 2,000이 평균적인 스펙입니다.

    방수 부분에서

    코베아 몬스터 = 탑앤탑 포레스트리버 < 노르딕크로스 헬릭스 < 에르젠 페가수스S3

    기본 구성과 기능 구성, 스킨 원단 및 방수를 종합한 코베아 몬스터 가격대비 무난한 기본 구성이지만 기능구성 및 원단에서 많이 쳐지고 방수는 최저 스펙인 터널형 텐트이다.로 정의내릴 수 있습니다.

    다만, 기본 구성에서처럼 여전히 가격대비  설계구조상 (천장부분이 처짐이 없음) 180cm의 키를 가진 사용자와 최대 5인이 사용할 정도의 면적을 가지면서 가장(살짝...2kg 정도..) 설치  및 철수가 간편한 제품입니다.

    기타 코팅(가공)

    9

    에르젠 페가수스S3-본체 UV와 플라이 UV 및 피그먼트 코팅(PM)되어 있어, 자외선은 항상 일부 차단하면서 정오시간 대에 텐트 내부에 완벽한 그늘을 제공해주는 기능을 발휘합니다.

    코베아 몬스터-

    난연 코팅을 통한 절반 정도의 화재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통상 난연은 이너텐트 본체에 적용하지 않으므로 화재가 이너텐트에 발생할 경우에는 화재 예방 효과가 거의 없다고 보는 것이 타당합니다. 난연 또한 다른 코팅들에서 처럼 화학처리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 선택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노르딕크로스 헬릭스-본체 UV를 통해서 항상 자외선의 일부를 차단합니다. 난연 코팅을 통한 절반 정도의 화재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통상 난연은 이너텐트 본체에 적용하지 않으므로 화재가 이너텐트에 발생할 경우에는 화재 예방 효과가 거의 없다고 보는 것이 타당합니다. 난연 또한 다른 코팅들에서 처럼 화학처리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 선택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탑앤탑 포레스트리버-깔끔하게 아무 것도 없습니다. ㅎㅎ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UV코팅은 대충~ 30% 정도이며 체감하기가 매우 힘들어 있는지 없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이너 본체 : 코팅이 되어 있으면 안됩니다.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코팅은 0%(난연 제외)입니다.

    이너 바닥 : 방수 이외 코팅은 본적이 없어요....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코팅은 0%(난연 제외)입니다.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플라이 피그먼트(PM) 코팅은 보기 힘든 스펙입니다.

     120여개 제품들 중에서 UV코팅은 대충~ 30% 정도이며 체감하기가 매우 힘들어 있는지 없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기타 코팅 부분에서

    탑앤탑 포레스트리버 < 코베아 몬스터 < 노르딕크로스 헬릭스 = 에르젠 페가수스S3

    기본 구성, 기능 구성, 원단, 방수, 기타 코팅을 종합적으로 살펴 보면,

    10

    코베아 몬스터는 화염저항성이 높은 전형적인 보급형 텐트입니다.

    타 제품들에 보이는 원단, 기능구성, 내수압을 최소한을 맞추는 대신, 텐트 지붕 부분의 처짐이 없는 설계와 난연에 집중된 제품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결국,  코베아 몬스터를 최대한 잘 사용하기 위해서 또는 기능을 최대한 뽑아내기 위해서는 또는 이런분들에는~

    1. 180cm의 키를 가진 사용자일 것.

    2. 평소 3~4인이 사용하면서도 종종(30%~50%) 4~5인 사용하는 캠퍼

    3. 조금이라도 설치  및 철수가 간편하길 원하시는 캠퍼

    4. 화목난로를 사용할 계획이신 캠퍼

    캠퍼가 한정 또는 추천 드립니다^^

    위 조건 모두 해당사항이 없다면 굳이?

     


    모든 제품에는 브렌드 가치와 그 브렌드가 가지는 A/S 등의 자체평가 가치가 분명히 제품가격에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이런 것이 없는 제품들이 가성비가 좋은 것, 거품없는 가격이라고 하지 않을까요?)

    뭐 어차피 제 개인적인 추정일 뿐이니 참고만 하시길...ㅎㅎㅎ

    아참. 텐트의 가격을 결정하는 요소는 다양합니다. 저는 공식 홈페이지에 개시된 스펙만을 기준으로 추정한 것이기에 명확한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내에서 찾기(돋보기 아이콘)를 통해서 국내 홈페이지가 있는 거실형 텐트 제품을 검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텐트 제조 및 판매사 https://palilo-camp.tistory.com/153

    300x25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