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충정보] 제드-Z플러스 _가격
    대충 정보 2020. 9. 12. 10:20
    300x250

    "대충아빠-캠프로그"

    모든 글은 제 개인(일반 소비자) 의견이며. 가격 및 스펙은 공식홈페이지에 개시된 것(2020년06월 기준)을 우선하여 표기한 것입니다.

    특히, 가격에 있어서 온라인가격, 매장가격, 특정 기간 등의 상황에 따라서 모두 다르기에 공식홈페이지에 기재된 할인되지 않은 가격만을 기준으로 합니다. 실 구매시 각종 할인이 이루어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재된 스펙에 오류가 있을 경우에는 뎃글로 알려주세요...바로 수정하겠습니다.

    블로그 내에서 찾기(돋보기 아이콘)를 통해서 국내 홈페이지가 있는 거실형 텐트 제품을 검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저번 글에서 '깡통텐트'(텐트 본체 기준으로 스킨에 방수, 발수만 처리된 제품)의 대명사인 캠프타운 제품들의 소개해 드렸습니다.

    지금부터는 캠프타운 제품들을 기준으로 타사 제품들을 소개해드리면서, 베일에 가려진, 판매자 마음데로인 오프라인 판매가격의 적정금액 어느 정도일까에 대해서 한번 유추 해볼까 합니다.(캠프타운 제품은 오프라인 매장이 없어서 할인가격이 온라인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캠프타운 또한 공시가격에서 약 10%대의 할인을 하고 있습니다.)

    우선, 캠프타운과 동일한 깡통텐트를 우선적으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비록 캠프타운과 비교가 될 것이지만 '깡통텐트'로써 옵션이 붙은 타 제품들과의 비교시에 캠프타운과 함께 사용될 제품들이기도 합니다.

    1. 코베아 : 네스트2, 퀀텀4, 크레타500(https://palilo-camp.tistory.com/74)

    2. 위오 : 쉐이드 하우스L, 쉐이드 하우스 M

    3. 제드 Z플러스, 제콧5 플러스 M

    4. 콜맨 : 아테나2룸

    5. 스노우라인 : 미라클패밀리, 포티스2


    사용될 용어들은 아래에 링크된 글을 참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텐트 스펙 및 구성의 설명글 palilo-camp.tistory.com/64

     

    [대충정보] 가족 텐트 사전-스펙 및 구성(옵션)의 모든 것

    제 개인적인 변곡점이 필요해서 3인~4인 가족을 위한 거실형, 리빙쉘, 2룸 텐트에 대해서 정리를 한번 해봅니다. 이제것 약 80여점이 넘는 제품들의 스펙을 조사하면서 정리된 사항입니다. 모든 �

    palilo-camp.tistory.com


    1. 제드 Z(제트) 플러스

    z 공식가격
    제트플러스 스펙

    딱 봐도 "깡통" 텐트 입니다.

    다만, 제드의 제품들은 Thread(밀도) 값을 표기한다는 것에 차이가 있습니다. 이렇게 당당하게 표기한다는 것은 타사의 폴리/타페타(티페타)의 밀도보다는 높기에 공개를 하는 거겠죠?(아니면..흠...참고로 캠프타운과 코베아에서-상담원-는 밀도값은 모른다 였습니다. 한달 전 쯤에 글 쓰면서 확인 전화 했더랬죠.)

    제가 이제 것 소개해드린 제품들 중에서 밀도가 공개된 제품들 중에서 190T가 가장 낮은 제품이였습니다. 물론, 폴리 타페타(테피터)-이너텐트는 대부분 사용- 소재를 사용하는 캠프타운, 코베아 등에서는 밀도값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본체 크기는 3.5*5 으로 사이트 호환성 좋습니다. 4*5미터의 휴양림 데크도 사용가능한 크기입니다. 거실형 중에서 작은 편에 속하지만 옵션 구성에서 확장캐노피를 채용해서 부족한 전실공간을 다소 대응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너 크기는 3*2.1으로 4인이 충분히 잘 수 있는 크기입니다.

    전실 크기는 3.5*2.9 입니다. 갬성 아이템 추가되면 실내에서의 생활이 꽤나 좁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그래서 확장캐노피를 채용한 것이지만요.) 갬성이 배제된 4인 캠핑에서는 무난히 사용 가능한 제품이죠.

    이정도 전실이면 키친테이블의 사용은 비추입니다. 키친테이블은 확장캐노피에서 사용해야할 면적이죠.

    옵션 구성은 확장캐노피와 본체 지붕창이 있네요. 이 구성에 대한 설명은 위에서 잠깐 안내해드린 가족텐트 사전을 참조하세요 ^^

    본체 스킨은 PT 75D 입니다. 저가형에 어울리는 소재이지만 밀도가 210T입니다. 이 정도 수치가 어느 정도인지는 가늠할 수 없습니다... ㅠㅠ 다만 옵션구성과 기타 스펙대비 유사 제품의 가격으로 봐서는 폴리옥스(P/O)150D 보다는 인장강도가 약할 듯 하네요. 기본 방수(WP)와 발수(WR) 처리되어서 내수압 2,000D입니다. 무난한 스펙이죠.

    이너 스킨은 PT 68D 190T입니다. 기본 방수와 발수 처리되어 있고요. 무난하죠. 이너 바닥은 PO 210D 입니다. 기본 방수와 발수 처리되어 있고요. 본체보다도 더 튼튼합니다. 이너 바닥은 사람이 누르는 부분이기에 마찰/압력? 이 순간순간 높아서 이너 본체의 스킨보다 더 튼튼한 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플라이 스킨은 본체 스킨과 동일한 스펙으로 무난합니다.

    무게는 역시 PT(폴리 태피터) 소재가 대부분 이기에 18Kg 밖에 안되네요.

    측면

    전면 이중창 구성입니다. 네스트 2(이중창 아님) 때문에 신경쓰이네요 -.,-

    z공식 크기
    z공식 스펙

    제드 Z플러스와 유사한 스펙의 제품은 "코베아 크레타 500" 입니다.

     

    크레타 500 고시가격

    구성 비교

    스펙비교

    크기 : (+) 본체-플러스가 폭 0.5m 더 큽니다.  이너-비슷

    전실 크기 : (+) 폭이 큰 만큼 당연히 플러스가 더 넓죠.

    옵션 구성 : (+) 플러스가 확실히 더 많습니다.

    무게 : (=) 둘다 비슷합니다.(소수점 이하 무게는 제가 절사 하거나 반올림합니다;;;)

    기타 : (-) 플러스에는 그라운드 시트(시가 2~4만)가 불포함이고, 폴의 소재가 고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크기가 더 큰데... 무게가 동일하다? 그럼 결국 폴 소재는 알루미늄일려나...

    소결 : 구성 측면에서 Z플러스가 더 고가일 수 밖에 없는 것은 확인 되었습니다. 구성만 본다면 크레타 보다.... 한...20% 더 높은 가격이여도 합리적일 것 같네요.

    스킨 비교

    스킨 스펙

    본체 스킨 : (+) 밀도(Thread)부분에서 플러스가 더 좋습니다.(고시 스펙이 없는 경우는 최소 스펙으로 갈음합니다;;ㅋ)

    이너 스킨 : (+) 제가 두루 살펴본 바로는 시중에 나온 제품들 중에서 폴리 타페타 밀도가 공개된 최소값은 180T였습니다. 결국 크레타 500은 180T로 갈음 하면.. 플러스가 좀 더 좋은 사양이죠.

    이너 바닥 : (=) 플러스가 두께에서 210D 네요. 다만, 내수압이 크레타 보다 낮아서 동등하게 볼 수 있습니다.

    *사용적 가치는 방수포 별도 사용일 경우에 플러스의 210D가 더 높은 가치를 가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내구성)

    플라이 스킨 : (++) 크레타는 플라이 자체가 없으니 이건 뭐 플러스가 우세입니다.

    소결 : 스킨 측면에서도 Z플러스가 더 고가일 수 밖에 없는 것은 확인 되었습니다. 스킨만 본다면 크레타 보다.... 한...20%정도 +5만원(플라이)더 높은 가격이여도 합리적일 것 같네요.

    300x250

    결국 제드 제트플러스는 코베아 크레타 500 보다 대충~ 25% 더 비싸더라도 합리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코베아 크레타500의 합리적인 가격은 35만원으로 측정한 적 있습니다.(https://palilo-camp.tistory.com/74)

    대충~ 크레타500 35만원의 20%인 +7만원, +7만원(플라이) = 49만원 정도 겠네요.


    제드 제트플러스의 추정 가격을 49만원으로 정했습니다.

    크레타500보다 윗 등급인 코베아 네스트2의 실구매가격(올라인 몰)이 54만원 대인 점(제가한 평가 금액은 아마..45만 정도였을 듯;;;)에서

    네스트 스펙

    제드 제트플러스의 추정 가격 49만원은 꽤 신뢰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합리적인 쇼핑과 행복한 캠핑이 되시길~


    모든 제품에는 브렌드 가치와 그 브렌드가 가지는 A/S 등의 자체평가 가치가 분명히 제품가격에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이런 것이 없는 제품들이 가성비가 좋은 것, 거품없는 가격이라고 하지 않을까요?)

    뭐 어차피 제 개인적인 추정일 뿐이니 참고만 하시길...ㅎㅎㅎ

    아참. 텐트의 가격을 결정하는 요소는 다양합니다. 저는 공식 홈페이지에 개시된 스펙만을 기준으로 추정한 것이기에 명확한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내에서 찾기(돋보기 아이콘)를 통해서 국내 홈페이지가 있는 거실형 텐트 제품을 검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내에는
    사이트 크기가 4m*6m 이내에 설치 가능한 크기의 텐트
    사이트 크기가 4m*6m를 초과하는 면적에 설치 가능한 크기의 텐트
    들의 정보도 포함하고 있습니다.(네이버에 일부 검색이 되지 않도록 되어 있네요..왜그런지...쩝)

    텐트 제조 및 판매사 palilo-camp.tistory.com/6

     

    [대충정보]스킨 특징별 텐트 제조 및 판매사-총18개(2020.07.02-수정)

    2020.06.19-1차수정, 2020.06.20-2차수정, 2020.06.23-3차수정, 2020.07.02.-4차수정 총 17개사 캠프타운-주력75D~150D : https://www.camptown.co.kr/ 캠프타운 쇼핑몰 www.camptown.co.kr 비비코 로마-주력 75D~..

    palilo-camp.tistory.com

     

    300x25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