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충정보] 제드 X1X(2021) 비교, 분석(2021.10.12. 수정)
    대충 정보 2021. 4. 20. 17:40
    300x250

    -대충아빠 캠프로그-

    모든 글은 제 개인(일반 소비자) 의견이며. 가격 및 스펙은 공식홈페이지에 개시된 것(2021년02월 기준)을 우선하여 표기한 것입니다.

    특히, 가격에 있어서 온라인가격, 매장가격, 특정 기간 등의 상황에 따라서 모두 다르기에 공식홈페이지에 기재된 할인되지 않은 가격만을 기준으로 합니다. 실 구매시 각종 할인이 이루어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재된 스펙에 오류가 있을 경우에는 뎃글로 알려주세요...바로 수정하겠습니다.

    블로그 내에서 찾기(돋보기 아이콘)를 통해서 국내 홈페이지가 있는 거실형 텐트 제품을 검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될 용어들은 아래에 링크된 글을 참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텐트 스펙 및 구성의 설명글 palilo-camp.tistory.com/64


    20201년 1월 쯔음에 신제품이 공개 되었는데... 많이 늦었네요.

    제드 x1x는 기존 베타 시리즈와 동급 모델입니다. 가격도 비슷합니다. ^^

    - 목차 -

    1. 제품 분석

    2. 동사 제품 비교

    3. 타사 제품 비교

    -


    1. 제드 X1X 제품 분석

    2021.10.07-수정-본체 및 플라이 스킨 스펙, 폴 소재의 오인 혼동의 소지가 있습니다. 유의하세요(영상 참조)

    2021.10.07.-전화를 통해서 오인 혼동의 부분을 확인하고자 하였으나.. 할인행사 때문인지 전화가 안되네요.

    2021.10.07.-톡 상담을 통해서 본체 PO150D 및 두랄루민 AL폴 확인되었습니다.

    고시가격

    보시는 것 처럼, 세미터널형(교차 폴)입니다. 가격은 고시가격 690,000원이네요.(752,000-수정-2021.10.07)

    이정도면 오프라인 매장에서 한 60만원대? 더 쌀수도 있습니다.

    우선 외형을 보겠습니다.


    측면

    전체적인 구조는 거실형 텐트의 전형적인 모습입니다. 다를 게 없죠. 아마 가장 이상적인(바람 등의 내구성) 구조이지 않을까 싶네요.

    전체적으로 본체 색상 구조에 맞추어서 플라이를 디자인 한점이 조금 눈에 띄이네요.

    음. 본체 측면에 있을 만한 벤틸레이션(환기창)이 안보이네요.(꼭 필요한건 아닙니다. 그냥 창을 살짝 열어도 됩니다.-지붕창 구성이 있습니다.)

    일단 확장 캐노피가 확인됩니다. 출입구는 측면당 1개소.

    내부

    실내입니다.

    아주 무난합니다. 특징이 없어요. 뭐 가격이 가격이니... 그런데.. 이너 높이가 좀 낮은듯.... 여기서 원가 절감을 한건가 싶기도 하네요.(하지만 자는데 아무런 문제도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필요성이 낮은 것은 과감히 배제해서 가격을 낮춘 제품을 더 좋아 합니다.ㅋ)

    전면 내부

    ↑뭐 확장캐노피 설명이니 부연설명은 패스. 단, 이가격대 제품에 지붕창 옵션이 있군요. 전면에 배치...중앙이 좋을까나....전면이 좋을까나... 흠....


    세부 스펙들을 살펴보겠습니다.

    고시 평면
    고시 스펙

    정리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스펙-2021.10.07-수정

    구성

    본체 크기 : 3.5*6입니다. 4*7 미터급 사이트에 설치가능합니다. 데크일 경우 높이에 따라 다르지만.. 최대 3*5.5는 품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너 크기 : 3.2*2.2 입니다. 4인이 아늑하게 잘 수 있습니다.

    0.7*4=2.8 (평균 자충 1인용 0.7)-이너텐트 모서리부분 스킨과의 접촉 가능성 있음.

    전실 크기 : 3.2*3.8 입니다. 이너의 길이가 짧은 편인 만큼 전실 공간이 좋은 편입니다.

    옵션 구성 본체 지붕창, 확장 캐노피(6미터급에 확장캐노피..... 활용도가 높을지...제드의 대부분의 제품에 확장캐노피..)

     : 총 5개, AL19파이 1(중앙), AL16파이 4개, (저가 형이라서 확실히 폴 지름이 낮은 것이 많이 사용되네요.)(2021.10.07-두랄루민 일 수도 있습니다.)

    ※ 문제될 건 없습니다. 그래도 제드는 착한 기업축에 들어갑니다. 폴의 지름 및 수량 등에 대해서는 표기도 안하는 기업들도 꽤 있습니다.

    무게 : 스킨+폴+가방+팩=24.7Kg 입니다.

    ※ 거실형 텐트라면 보통정도의 무게입니다.

    기타 : 그라운드 시트(시가 2~4만)가 불포함입니다.

    스킨 -2021.10.07-본체와 플라이 스킨 스펙의 오인 혼동의 소지가 다분히 있습니다 유의하시길 바랍니다.-영상참고 필수)

    2021.10.07.-톡 상담을 통해서 본체 PO150D 및 두랄루민 AL폴 확인되었습니다.

    본체 스킨 : 폴리옥스포드(PO) 원단으로 150D(Denier)입니다. 방수(WP)를 위해서 폴리우레탄(PU) 코팅으로 내수압 2,000(2021.10.07.-수정)을 달성했습니다. UV차단을 위해서 UVP코팅 을 했습니다.

    UV코팅은 체감적 효율 데이터는 없습니다. 구매 결정에서 UV옵션은 고려할 가치가 매우 낮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내수압이 확실히 저가형여서 그런지 최소 스펙이자 적정 스펙을 가졌습니다.

    이너 스킨 : 폴리태피터(PT) 75D(Denier), 210T(Thread) 입니다. 방수(WP)를 위해서 폴리우레탄(PU) 코팅했지만 내수압 450, 발수(WR) 처리를 하였고요.

    ※ 방수와 발수는 내수압이 450점에서 한듯 안한 듯 또는 은나노 입자 0.0001% 첨가하여 뭐라뭐라 했던 그런 마케팅용이 아닐까 하네요. 

    이너 바닥 : 폴리옥스포드(PO) 원단으로 210D(Denier)입니다. 방수(WP)를 위해서 폴리우레탄(PU) 코팅으로 내수압 1,500을 달성했습니다. 발수(WR) 처리를 하였고요.

    ※ 내수압이 1,500인점에서 무난하지만 낮은 수치입니다. 사용상의 문제는 전혀 없습니다. 이너텐트가 물에 잠겼을 때에 필요한 스펙일 뿐입니다.

    플라이 스킨 : 폴리태피터(PT) 원단으로 75D(Denier), 210T(Thread)입니다. 방수(WP)를 위해서 폴리우레탄(PU) 코팅으로 내수압 1,500을 달성했습니다.


    총평

    깡통 텐트입니다. 4인 가족 초보 캠퍼에 좋은 제품 중 하나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라운드 시트는 별도 구매!(그라운드 시트 포함한다면.. 고시가격이 약 72만원 정도 되겠군요.)

    캠프타운의 제품들과 유사한 스펙입니다. 단, 브렌드 네임이 가지는 세련미? 및 디자인 적 측면에서 캠프타운보다는 다소 우월 한듯. ㅎㅎ;

    300x250

    2. 동사 제품 비교(가격이 전체적으로 오른건가...아님 이때 제가 미친건가...-2021.10.07)

    이 글을 쓴다고...지금   5시간째.......간단하게 갈께요...

    유사 크기로는 제드 베타, 베타 플러스, 7-2 등이 있습니다.

    베타
    베타 플러스
    제드 7-2

    X1X와  디자인으로 선택하는 것이죠. ㅎㅎ 스펙은 베타가 좋네요. 옵션도 좋고~ 이 외에도 비슷한 크기의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3. 타제품 비교

    거실형 텐트 구매시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 가격(고시가격 69만)과 크기(3.5*6m)를 기준으로 동일한 제품들은....

    동일 크기

    스노우라인-프로스라이트(98만), 프로스라이트2(107만)-단종 추정

    폴라리스-타우루스 알파(105만)

    콜맨-웨더마스터2룸하우스 컨버터블(118만)

    위오-쉐이드 하우스L(75만)-단종 추정

    유사 가격대 59만~79만 사이의 유사 크기

    코베아 네스트(3.3*6-62만) 밖에 없네요;;;; (블로그 돋보기 이용하시면 모두 있습니다.)

    크기가 완전히 동일하고 대상 제품 가격 아래의 제품 하나와 위의 제품 하나랑 3자 비교하는게 가장 좋은데... 동일 사이즈에서 X1X보다 낮은 가격의 제품이 없어서 유사 가격내에서 가장 유사한 크기를 가진 네스트2(화이트, 블랙 포함)를 비교해볼까 합니다. 타우루스 알파는 옵션구성과 스킨의 코팅 수량 및 스펙 고지성실도를 기준으로 선정했습니다.


    비교 1

    가격 : 네스트 2 62만,-7만 차이- X1X 69만,-36만 차이- 타우루스 알파 105만

    크기만으로 네스트2가 7만원 싸다는게 이해가 됩니다. 타우루스는...가격 차이가 후덜하죠? ㅋㅋㅋ

    비교 2

    여기서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네스트2의 전면 스킨은 2중 창이 아닙니다.

    X1X 및 타우루스 알파는 방충망 창 1과 캐노스킨 1로 한 2중 문입니다. 즉 캐노피를 설치한 후에 상황에 따라서 방충망을 선택할 할 수 있지만, 네스트2는 캐노피를 닫은 후에 방충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상으로 X1X는 전면과 후면의 경사가 심해서 죽는 공간이 타 제품들 보다 많을 듯 하네요.

    비교 3

    본체 크기:  당연히 네스트 2가 폭 20cm정도가 장은 것 뿐 동일합니다.

    이너 크기: 네스트가 폭 10cm정도가 작습니다. 뭐 그래도 3제품 모두 4인이 안락하게 잘 수 있는 크기입니다. x1x 폭이 본체에 비해서 작습니다.

    ※ 이너와 본체 사이의 공간에 자질구레한 가방 등을 놓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 / 이너 공간이 작아지는 단점이 공유하는 스펙입입니다.

    전실 크기 : 폴라리스 표기 오류가 있지만.... 전체 크기에서 차이나는 만큼 네스트를 제외하곤 전실 크기는 동일합니다.

    옵션 구성 : X1X는 고가의 타우루스 제품과 동일한 옵션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X1X와 가장 비슷한 가격의 네스2는 .... 많이 부족하네요.

     X1X는 일단 타우루스와 같이, 5개의 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네스트는 4개의 폴입니다.(랏지폴 2개가 있지만 이건... 텐트 내구성이랑은 무관한 구성.)

    ※ 좋에 표현하면 X1X와 타우루스는 텐트 본연의 내구성에 집중한 반면, 네스트2는 기능에 집중.  나쁘게 표현하면 X1X와 타우루스는기능을 자극할 만한 설계아이디어 부족한 반면, 네스트2는 기능을 강조하면서 원가절감

    무게 : X1X는 네스트에 비해서 무겁지만 타우루스에 비하면 비슷합니다.

     3제품 모두 힘이부족한 분들도 능히 옮길 수 있는 무게(25Kg)로 판단됩니다.

    기타 : X1X는 타우루스와 같이 그라운드 시트가 없습니다.

     그라운드 시트 대충 3만원. 그라운드 시트를 포함한 가격을 산출하면 네스트 2 62만,-10만 차이- X1X 72만,-36만 차이- 타우루스 알파 108만

    비교3

    본체 스킨 : 네스트2는 텐트에 사용되는 스킨 중에서 가장 밑에있는 스킨입니다.(동급 제품의 이너에서조차 사용하지 않는 PT68D) X1X의 내수압이 가장 낮지만 사용상의 문제는 없습니다. 스킨은 저질인데 내수압이 높은 네스트2는 아마 PU코팅량이 X1X보다 높은 듯 합니다. 고가의 폴라리스는 역시 내수압 3000(오버스펙...)에 방염 코팅이죠.

     내수압은 폭우나 침수가 일어나지 않는 이상 체감이 힘듭니다. 뭐 UV 및 FR 또한 마찬가지로 체감이 안됩니다. ㅎㅎ 그냥 같은 가격이라면 있는게 더 좋은 것일 뿐. 단 방염은 불티가 붙었을 때, 확실히 빵구가 나지 않을 정도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가치는 있다고 봅니다.

    이너 스킨 : X1X 스킨이 가장 좋군요. 단, 타우루스는 210T 여서 X1X와 동급으로 봐도 되지 않을까... 그리고 방염 코팅이 추가되었군요. 네스트는....... 동급 제품의 이너에서조차 사용하지 않는 PT68D.... 밀도(THREAD) 값도 없는....

     내수압 600... 방수와 발수를 한듯 안한듯.. 하지않아도 원단 자체 방수와 발수 능력에 비슷한 수준일 뿐.

    이너 바닥 :  X1X와 고가의 타우루스가 동일 스킨이고 동일 코팅으로 보시면 됩니다. 단 타우루스는 방염이 추가된 것. 그런데 내수압이 네스트와도 딸리네요. 살짝 실망감.. 그래도 물이 고이면... 혹시나.....

    내수압이 1,500인점에서 무난하지만 상대적으로 낮은 수치일 뿐, 사용상의 문제는 전혀 없습니다. 이너텐트가 물에 잠겼을 때에 필요한 스펙일 뿐입니다.

    플라이 스킨 :  그냥 시그니처 > 유니온 = 코쿤2(TPU) 보시면 됩니다. 오래된 제품들 보면 플라이 스펙을 잘 기재하지 않더라고요 -.,-


    3자 비교 평가

    3자비교 평가

     

    이정도 스펙의 차이라면... 현재 고시된 가격은 적정해 보이네요(실 구매가격이 중요)


    실구매 최저가격 추정

    X1X는 깡통 텐트 입니다. 위 제품비교에서 크기가 동일하지 않아서 제외되었지만, 캠프타운 제품 중에서 그나마 가장 비슷한 솔로몬 100SP(3.4*6.4/옵션구성 1개)이 있습니다.

    솔로몬

    솔로몬은 X1X에 비해서 이너바닥 스펙이 낮고 옵션 구성이 적으며, 폴 수량이 1개 적습니다.

    반대로 솔로몬은 X1X보다 내수압이 높고, 전체 크기가 크며, 폴의 직경이 큰 것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 정도라면 동급이거나 살짝 우위에 있는 것으로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개인적으로)

    솔로몬의 공식 할인가격이 57만원입니다. 동일하게 그라운드 시트가 없습니다.

    결국..

    X1X는 제품 할인 가격은 약60만원 정도, 나머지 9만원은 할인이 가능한 브렌드 및 디자인 가치가 될 듯 합니다.


    모든 제품에는 브렌드 가치와 그 브렌드가 가지는 A/S 등의 자체평가 가치가 분명히 제품가격에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이런 것이 없는 제품들이 가성비가 좋은 것, 거품없는 가격이라고 하지 않을까요?)

    뭐 어차피 제 개인적인 추정일 뿐이니 참고만 하시길...ㅎㅎㅎ

    아참. 텐트의 가격을 결정하는 요소는 다양합니다. 저는 공식 홈페이지에 개시된 스펙만을 기준으로 추정한 것이기에 명확한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내에서 찾기(돋보기 아이콘)를 통해서 국내 홈페이지가 있는 거실형 텐트 제품을 검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내에는
    사이트 크기가 4m*6m 이내에 설치 가능한 크기의 텐트
    사이트 크기가 4m*6m를 초과하는 면적에 설치 가능한 크기의 텐트
    들의 정보도 포함하고 있습니다.(네이버에 일부 검색이 되지 않도록 되어 있네요..왜그런지...쩝)

    텐트 제조 및 판매사 palilo-camp.tistory.com/6



    출처: https://palilo-camp.tistory.com/90 [대충캠핑]

    300x250

    댓글

Designed by Tistory.